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 변경 설정 방법

아이폰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은 Face ID로 가능하지만 지문인식이나 패턴으로 푸는 방법은 없습니다. 대신에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해제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어두운 상황이라던지 Face ID를 사용하지 못할 상황이 자주 있게 된다면 6자리 아이폰 비밀번호 입력은 상당히 번거롭게 느껴질수있기 때문에 4자리로 변경해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로 변경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설정으로 들어와 아래로 조금 내려오면 초록색 아이콘의 Face ID 및 암호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이전의 암호인 6자리 아이폰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제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려와 암호변경을 눌러줍니다.

한번더 이전의 암호를 입력해주고, 새로운 암호를 입력 하기전에 아래 파란색 글씨인 암호 옵션을 눌러줍니다.

3가지 항목중 4자리 숫자코드를 선택해주면 이제 아이폰 비밀번호를 4자리로 선택 가능하게 됩니다.

4자리 아이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새로운 암호 확인까지 하게되면 모든 설정을 끝마치게 됩니다.

영상에서는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를 6자리로 바꾸는 방법을 올려보았는데요. 설정하는 방식은 같기때문에 4자리 변경시에도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 변경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6자리에서 4자리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것은 아무래도 보안이 취약할수밖에 없을텐데요. 편리함이냐, 아니면 안전한 보안이냐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신 후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