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pro max 색상 크기 무게 사양 확인하고 사자!

아이폰중에서도 가장 성능이 좋고 뛰어난 아이폰 promax에 대해서 오늘 포스팅의 주제로 정했습니다. 2023년 9월달에 공개한 후 발매한 이 휴대폰은 전세계적으로 판매량이 굉장히 높은 휴대폰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애플의 제품은 디자인부터 소재까지 좋은 편이고 자체적으로 만드는 칩셋도 성능이 우수한 편입니다. 또한, 이번 시리즈부터는 새롭게 티타늄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최초로 grade-5 티타늄을 사용했고, 이번 홍보영상이나 아이폰 15 pro max 색상에서 엄청나게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목차

  • [jd

    아이폰 15 pro max 사양

    아이폰 15 pro max 사양

  • [jd

    아이폰 15 pro 성지

    아이폰 15 pro 성지

    아이폰 15 pro max 사양

    이번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대한 자세한 스펙을 정리해보고 가격 할인까지 모두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15 pro max 크기는 4가지 라인업 중에서 가장 큽니다. 6.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아이폰 15 기본형은 6.1인치로 비교해본다면 0.6인치정도 차이가 납니다.

    가장 큰 휴대폰이지만 티타늄 소재를 사용함에 따라서 무게가 늘어나지 않고 오히려 조금 줄어들었기에 무게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는 계속해서 무거워지는 탓에 손목의 부담이 들었지만 이로서 좋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아이폰 15 pro max 색상은 화이트 티타늄, 블랙 티타늄, 블루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으로 발매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컬러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내추럴 컬러입니다. 티타늄의 본연의 색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사진상으로는 평범하다는 평이 많았지만 실제로 여러 구매자의 후기에서 가장 많이 선택한 컬러이며 실물이 더 낫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다음으로는 화이트와 블랙 마지막 블루순으로 인기순위가 나뉘지만 색상에 대한 선택은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포함되는 부분이다보니 가장 좋아하는 것을 고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색상 네임에서도 티타늄을 크게 보여주는 것은 최초로 사용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15 pro max 크기와 색상을 보았고 다음으로는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전작과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변경된지 1년밖에 지나지 않았고, 카메라부분까지도 거의 유사하기에 다른 점은 없습니다.

    19:5:9 비율로 이루어져 잇으며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최대 200nit 휘도를 지원하고 있어 야외에서 휴대폰 화면이 어두운 경험을 하셨을텐데 꽤나 밝게 사용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전작의 새로운 기능인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도 여전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동과 무음설정 버튼이 따로 존재하였지만 이번에는 동작 버튼이 새롭게 생겨 진동 토글 스위치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동작버튼은 무음으로 바뀌는 기능만 하지않고 카메라실행, 손전등,음성녹음등등 본인이 직접 지정하여 사용합니다.

    프로세서 칩셋은 apple A17 Pro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으며 아이폰중에서 최초로 8gb램을 사용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더 좋은 스펙을 가졌다고 볼 수 있고 늘 아쉬운 램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였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프로맥스답게 트리플렌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4800만 화소를 가진 광각 카메라 그리고 1200만 화소를 가진 초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망원카메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로와 다른점은 5배 광학 줌아웃을 지원하고 있어 더 멀리서도 고화질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작인 아이폰 14 pro max의 경우에는 240g으로 무겁다는 평이 많았지만 아이폰 15 pro max 크기에 비해서 221g으로 감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체감무게로는 아이폰 xs와 비슷할 정도라고 합니다.

    가격이 오른다는 루머들이 정말 많았지만 작년에도 결국에 가격동결을 선언하였고 7년간 동일한 출고가로 판매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작년 높아진 환율로 인해서 사실상 가격이 오른셈입니다. 그렇다보니 아쉬운 이야기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아이폰 15 pro max의 경우에는 최소 용량 128gb을 과감하게 없애고 256gb부터 출시하고 있습니다. 256기가는 190만원, 512기가는 220만원 가장 큰 1테라는 250만원입니다.

    아이폰 15 pro 성지

    190만원으로 높은 출고가를 가지고 있지만 통신사 혜택을 받는다면 기기값을 더 아낄 수 있는 공시지원금 또는 요금제 할인을 챙겨받는 선택약정 중에서 한가지 혜택을 제공받습니다. 이외에도 추가할인으로 공시지원금의 한도내에서 15% 할인을 제공하는 매장들이 가끔있으나 찾아보기 힘듭니다.

    때문에, 최대 할인을 제공하는 핸드폰 성지에서는 이중할인 혜택을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어 120만원까지도 기기값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중 혜택받고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나알지 카페를 통해서 가장 가까운 매장의 시세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아이폰 15 pro max 색상 등등 사양부터 할인까지 모두 확인하시고 좋은 기기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h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