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제품 발표 아이폰14 관련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전진아씨 입니다.

9월 8일 새벽2시에 애플의 신제품 발표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애플의 신제품들 가운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아이폰 14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가시죠!

아이폰14, 아이폰14 plus

먼저 디스플레이 구성입니다.

아이폰 14 6.1인치, 아이폰14 plus는 6.7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OS 16이 적용되었고, 세라믹 쉴드로 액정이 튼튼하게 강화되었으며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과 방수 방진이 적용되었습니다.

베터리 성능이 향상되어 전 모델에 All day battery life를 자랑하고 plus 모델의 경우 일반 모델 보다 베터리 성능이 조금 더 좋습니다.

그리고 발열 관리 능력이 향상되어 높은 성능을 더 오래 발휘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두 모델 모두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OLED 기술이 적용되었고,

최대 1200 니트의 HDR 밝기를 갖고 있으며 2,000,000 : 1의 명암비와 돌비 비전을 지원합니다.

색상은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퍼플, 프로덕트 레드의 5가지로 발표 되었습니다.

일반과 plus 모델에는 A15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 되었으며 Image signal processor가 카메라 시스템에서 혁신적인 지원을 하도록 되어있어 카메라 부분에서 큰 개선이 있었다고 발표 되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12MP, 기존보다 더 커진 센서, 더 빨라진 조리개와 손떨림방지 기술인 센서시프트가 적용 됩니다.

조리개가 빨라진 만큼 순간 포착 능력이 향상 되었으며, 색감과 질감 역시 디테일이 더 살아난 모습이네요.

저조도에서의 촬영 성능은 49%나 향상되었고, 야간모드 노출은 2배나 빨라졌다고 하네요.

전면 카메라의 경우에도 28% 저조도 사진 및 동양상 촬영이 개선되었으며 자동초점맞춤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저조도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더 디테일한 사진을 만들어내는 지능형 소프트웨어 포토닉 엔진은 모든 카메라에 적용되어 사용됩니다.

동영상 촬영에서도 흔들림 보정 모드인 액션 모드가 탑재 되었습니다.

추가 장비 없이 아이폰14 만으로 액티브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동으로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을 인지해서 긴급전화를 연결할 수도 있고

WiFi나 신호가 없는 곳에서도 위성과 연결해서 응급 신호 전달을 할 수 있는 위성 통신 긴급 요청 기능이 탑재 되었다고 합니다.

위성 통신 기능은 전파가 전혀 통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긴급 구조 요청이 가능하고

기지국이 없는 곳에서도 통신 위성으로 연결하여 구조 요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제약이 많아서 일반 휴대폰에서 구현하기 힘든 기술이었으나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구현에 성공하였다고 하네요.

위성 통신 기능은 유료 서비스 입니다만 아이폰14 구매자에 한해서 2년 동안은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가격은 아이폰14의 경우 $799 부터 아이폰14 plus는 $899달러로 이전 아이폰13과 동일하지만

최근 환률 때문에 국내 판매가는 조금 상승했습니다.

아이폰14가 1,250,000 부터 시작이고 아이폰14 plus는 1,350,000 시작가로 책정 되었습니다.

글로벌 시간 9월9일부터 사전주문이 가능하고 일반모델은 9월 16일 정식 출시, plus 모델은 10월 7일에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아직 국내 정식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14 pro, 아이폰14 promax

디스플레이는 아이폰14 pro 6.1인치, 아이폰 14 proMax가 6.7인치로 일반 모델 구성과 동일합니다.

일반 모델과 동일하게 IOS16과 세라믹 쉴드로 튼튼한 유리와 방수 방진이 적용되었습니다.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OLED 기술이 적용되었고 최대 1600 니트의 HDR 밝기를 갖고 있으며,

필요시에는 최대 2000니트까지 밝기를 올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이전보다 약 2배나 밝은 수준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마침내 아이폰에도 Always-On display가 적용 되었습니다.

최대 1Hz로 구현된 이번 아이폰14 pro 모델의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중 가장 진보한 디스플레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 퍼플 4가지로 발표 되었습니다.

기존 아이폰 상단에 있던 노치 영역이 펀치홀 형태로 바뀌면서 알람과 같은 내용이 출력되는 공간으로 활용되겠습니다.

이를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명칭 하였다고 하네요.

아이폰14 pro와 proMax 모델에는 A16 바이오닉 칩이 탑재 되었습니다.

이는 현재까지 발표된 제품들 중 가장 빠른 칩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메인카메라는 48MP, 65%나 더 커진 센서, 2세대 센서시프트가 탑재 되며,

저조도 사진 보정 기능이 아이폰13 pro 모델에 비해 2배나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망원 카메라의 성능도 2배 향상되었으며 이에따라 2배 망원 사진 옵션을 추가 되었습니다.

동영상은 시네마틱 모드가 크게 업데이트 되어 초당 30프레임 4K 해상도 촬영이 지원되며 흔들림 방지 기술 역시 적용되게 됩니다.

아이폰 14 pro 모델의 가격은 pro가 1,550,000 부터, promax가 1,750,000 부터 시작되게 됩니다.

1차 출시국 기준으로 9월 9일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9월 16일 정식 출시가 시작 됩니다.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마치며..

새벽에 발표된 애플의 신제품 내용 중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만한 아이폰14 제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이제 국내 정식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기대가 안될 수가 없네요.

저는 아이폰 14 proMax 모델을 구매 예정이니 제품을 받게 되면 실물 포스팅으로 다시 소개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