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색상 옐로 후기 및 아이폰14 플러스 크기 비교
애플이 얼마 전 아이폰14, 아이폰14 플러스 신규 색상인 옐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 색상은 지금과 같은 봄에도 참 잘 어울리는 컬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직접 사용해 본 느낌은 어떤지 그리고 이 모델이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크기, 무게 등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4 색상 블루, 퍼플,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퍼플은 제가 이미 보여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옐로 색상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이제 유저분들은 6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중 이번에 출시된 옐로 색상은 기존에 출시되었던 컬러들과는 확실히 차별적인 컬러이기 때문에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과거 아이폰XR 옐로 색상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요. 그 모델은 곡선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던 반면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4 색상 옐로는 직각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요즘과 같은 화창한 봄 날씨에 잘 어울리는 색상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 유저분들은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애플은 아이폰14 패키지에 제품 색상을 반영하고 있으며, 잠금 화면과 배경 화면에도 이러한 색상을 반영하고 있는데요. 아이폰14 옐로 색상 역시 패키지에 컬러가 잘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잠금화면도 이 컬러용으로 새롭게 적용되었기 때문에 예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옐로 색상의 경우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은 출시되지 않았고, 아이폰14 그리고 아이폰14 플러스 모델만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델들의 경우 유광 글래스와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이 사용되었는데요. 옐로 색상이 이러한 부분 소재에도 잘 어울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색상들과 마찬가지로 카메라 링 부분에도 노랑 색상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처럼 아이폰14, 플러스 두 가지 모델에만 출시되었기 때문에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두 모델의 차이는 바로 디스플레이 크기 그리고 크기, 배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모델은 각각 6.1인치,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플러스 모델이 콘텐츠 감상할 때 좋고, 특히 이 모델은 긴 배터리 타임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이폰14 크기 측면에서는 일반 모델이 작고 가볍기 때문에 좋은 휴대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모델은 146.7 x 71.5 x 7.8mm의 크기와 172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아이폰14 플러스 모델은 160.8 x 78.1 x 7.8mm 크기와 203g의 무게를 가지고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확실히 휴대성은 일반 모델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메인 스마트폰으로 아이폰14 프로 맥스 모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휴대성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작고 가볍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옐로 색상이 눈에 띄기 때문에 어디서나 꺼내 놓고 사용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애플 강남 오픈일에는 이 모델을 가지고 다니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담기도 했는데요. A15 Bionic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성능적인 부분에서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었고, 망원이 없다는 점은 분명 아쉬운 부분이지만 메인, 광각 카메라로도 충분히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아이폰 그리고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적인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 아이폰14, 아이폰14 플러스 옐로 색상을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애플 강남 애플스토어도 생겼기 때문에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 또는 직장이 근처이신 분들은 직접 방문해서 만나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