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기능 및 가격 정보(9월 8일 공개)

오늘 새벽 2시, 애플에서 최신 애플제품의 정보를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새로운 제품의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는데, 그중 아이폰14와 관련된 기능과 가격 정보만 모아서 여기에 정리해보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시하는 아이폰14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다. 그러고보니 플러스 모델이 신설된 모양

더 알아보기를 누르면 나오는 로고이다.

아이폰14 같은 경우는 사이즈가 큰 플러스 모델이 함께 나온다. 아무래도 일반모델 급의 성능에 화면이 큰 것을 선호하는 분들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인 것 같다.

초기 설명에 나왔던 것 처럼 아이폰 사상 가장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영상 재생이 아이폰14는 20시간, 플러스 모델은 26시간이 가능하다고..... 영상 재생시간 엄청 길다..

저조도에서도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갤럭시에서도 그렇고 아이폰에서도 사진 관련 내용이 업그레이드 되는걸로 보아 요즘 스마트폰의 주 용도 중의 하나는 사진인듯?ㅋㅋ 자세한 카메라 관련 내용은 아래쪽에 있다.

가격은 125만원 부터 시작이고,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보상판매를 실시하려나 보다.

색상은 이렇게 다섯가지로 나왔고, 앞쪽에 있는 것이 아이폰14, 뒤쪽에 큰녀석이 플러스 모델.

블루 색상의 모습

퍼플 색상의 모습

미드나이트 색상

스타라이트 색상

레드 색상의 모습이다.

아무래도 무난한걸 선호하는 나에게는 스타라이트나 미드나이트가 좋아보이긴 하지만 보라색도 요즘 예뻐보인다 ㅋㅋ

또 ios 16의 기능으로 이번에는 위젯 기능이 들어가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아이폰14에는 위급 상황에 구조 요청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도 들어있다.

충격 감지 시 긴급통화를 해주는 기능인데,

위와 같은 데이터를 이용하여 차 사고를 감지해내는 것.

사진 향상 기능이 좀 궁금했는데 아래쪽에 내용이 더 있었다.

메인 카메라의 센서 크기가 더 커져서 빛을 많이 흡수할 수 있고

이미지 전처리 엔진을 갖추고 있어서 극심한 저조도 환경에서도 좋은 질감의 사진을 얻어낸다고 한다.

플래시 쪽도 기능개선이 있는 모양이다.

인물사진 쪽도 각각의 인물에 맞게 명암비 조명 피부톤을 보정해준다고 한다.

또 인물사진 모드 같은 경우 블러 처리가 더 강력해졌다.

저비용으로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나같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짐벌 없이도 안흔들리는 영상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시네마틱 모드로 초점을 기가 막히게 잡아준다는 이야기

일반 모델과 프로모델의 급은 칩셋에서도 나뉘는 모양이다 ㅋㅋㅋㅋ당연한 얘기지만 프로에는 더 좋은 칩이 들어갓겠쥬...

자 다시 가격으로 마무리해보면, 일반 모델은 125만원 부터 시작이고, 플러스 모델의 경우 135만원부터 시작이다.

14 플러스 기준으로 저장용량에 따라서 가격이 위와같이 달라질 수 있다.

일반 모델의 경우 플러스 대비 10만원씩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 되었다.

프로와 일반 모델을 간략하게 비교한 표인데,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배터리, 칩셋 쪽이 프로가 앞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가격차이는 발생하지만...ㅋㅋ

오늘은 이렇게 간략하게 아이폰14 대한 정보를 조사 해봤다. 사실 플러스 모델이라는 것의 존재의의가 약간 미묘하긴 하지만 눈이 나쁘신 나이드신 분들에게 가격도 그렇고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부모님께 권해드려볼까? 라는 생각이 살짝 들긴한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아이폰14 #플러스 #가격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