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물 수영장 침수 액정고장 건대아이폰수리

바닷물에서 폰사용 시 방수팩을 했지만 침수된이후로 액정이 초록색줄이 생기고 점점 시간이 지나니 초록색화면과 검은색화면으로 패널자체가 아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여해중 고장난거라 정말 난감하지만 예전에도 여행중에 고장난 경험이있어서 여행자보험가입을 미리하셔서 보험처리로 침수된폰을수리받은건입니다. 우선 습기가 들어가면 액정쪽에 가장먼저 이상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많아서 초록색화면이나 세로줄 터치먹통 검은화면 등이 대표적입니다.

초록색화면으로 전체다 패널색상이 바뀐 후 깜빡거리는 증상이 심하기때문에 결국 이상태에서는 액정교체를해야 문제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침수정도가 심하면 액정문제로 끝나지않고 무한애플로고나 아니면 보드전원자체가 들어오지않는 고장건도 존재하고 아니면 액정문제로인해 초록색화면이나 아에화면자체가 보이지않지만 알림이나 소리는 들리는 상태도 있습니다.

침수폰들은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할수 있기때문에 침수즉시 빠른 방문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물이 안으로 침투된상태로 계속해서 오래 방치되면 결국엔 보드안까지 손상을 입을수 있어서 최대한 빠른수리권장드립니다. 침수됬을때 피해야하는 주의사항은 본체안에 세척과 건조를 하지않은상태에서 충전기를 계속해서 연결하는 행동은 하지않으셔야합니다.

초록색화면이 나오고 아에 화면패널이 검은색으로 나가버렸을때도 소리나 알람등이 울린다면 보드전원은 살아있어서 그상태로 충전기 연결을 하면 습기있는채로 감전되는 원리가 적용되서 보드자체가 사망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절대 침수된폰들은 함부로 충전기 연결을 하거나 전압이오래 흐르게 해서는 안됩니다. 혹시나 화면이 초록색이라고해서 충전기연결하면 화면이 들어올까 해보시는분들도있는데 셀카부분과 후방카메라 부분에 습기가있다면 피해주셔야합니다.

처음에는 세로줄이 생겼는데 점점 시간이지나면서 화면패널이 초록색과 검은색으로 변질된모습입니다. 보통 방수팩에 넣고 사용하더라도 침수가 되는 원인은 핸드폰에는 숨구멍 스피커구멍들이 존재하기때문에 그사이로 습기가 타고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액정이 가장 위에 있고 보이는 쪽이라서 스피커나 구멍으로 물이침투되면 세로줄이나 터치먹통 블랙스크린 등의 문제점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본체를 열어서 확인해보니 염도가 있는 물이여서 소금기가 있고 내부안에 물기도 약간씩 존재했습니다. 세척이 필요한상태라 세척과 건조 작업 후 액정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세척과 액정교체까지 총 작업시간은 30분내외로 소요되며 침수된 정도에따라 세척시간은 폰컨디션에따라 건대아이폰수리 작업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세척과 건조완료 후 새로운 정품액정으로 교체 하니 다시 작동도 잘되고 사용하는데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행히 바닷물침수가 됬지만 본체안으로 완전 침투는 하지않은상태라 폰에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들도 다 남아있고 페이스아이디외엔 비활성화된 기능이 없어서 수리는 마무리랬습니다. 침수폰들은 대부분 페이스아이디가 비활성화 되는 폰들이 있어서 이럴경우엔 비번으로 잠금설정 후 사용하시면됩니다.

보통 방수팩에 폰을 넣고 사용하더라도 팩안으로 습기가 들어가서 폰이랑 같이 오랜시간 잠겨있으면 스피커나 액정위구멍 안으로 습기나 물기가 들어갈수있습니다. 화면자체가 이미 초록색이나 검은색으로 변질된경우라면 시간이지나도 돌아오지않으며 이미 한번 패널손상이 된 액정들은 폐액정이여서 시간방치시 오히려 폰상태가 더악화될수 있습니다.

빠른 건대아이폰수리 업체 방문을 권장드리며 침수전문으로 하는곳에 접수하시면 데이터도살리고 폰자체도 사용할수있도록 작업도와드립니다. 한번수리할때는 본체안 구석까지 습기나 침수흔적을 세척과 건조 후 없애드리고 있어서 최대한 부식진행을 멈출수있게 복구해드립니다. 침수폰들을 전문적으로 다루고있어서 당일수리를통해 진행 도와드립니다.

작업 완료 후 전원을 켜서 확인해보니 다시 전압이 잘들어오는 상태였으며 저장된 데이터도 모두다 살아있고 폰도 정상작동되서 수리는 성공적이게 마무리됬습니다. 침수가 된 즉시 오래 방치하면 보드손상까지 올수있어서 그전에 미리 접수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11길 8-5 4층 401호

바닷물이나 수영장 방수팩 등 침수로인한 액정고장이 있다면 당일 방문하셔서 침수전문수리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