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이 느려졌다면 캐시 데이터 삭제해 보세요!

최근에 카카오톡이 느려졌어요. 대화창을 들어가면 멈춰있다가 시간이 조금 지나면 글을 쓰거나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불편했어요. 그러다가 너무한다 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대화 내용 삭제, 사진 삭제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저장 공간의 캐쉬데이터를 삭제하라는 이야기가 보였어요. 실은 대화 내용이나 대화창에 있는 사진도 삭제해 보았거든요. 그래도 이게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시도해 보았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대로 해보는데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되면서 메뉴의 위치가 바뀌었는지 원하는 버튼이 보이지 않아 이것저것 만져보다 해결했습니다. 우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마퀴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펼침 메뉴에서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시겠습니다.

그러면 설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 해볼게요.

앱 관리가 있습니다. 저는 현제 10.2.4 버전입니다. 앱 관리로 들어갑니다.

드디어 저장 공간 관리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예전 버전에서는 기타라는 메뉴에 있었는데 지금은 앱 관리에 있어요. 바로 들어가시겠습니다.

제가 처음에 봤을 땐 900MG 가까이 숫자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느려졌었나 ?? 암튼 눌러 보았습니다.

캐시 데이터는 대화방에서 미리 보기 등 빠른 보기를 위해 미리 저장해 놓은 임시저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 번에 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니 지우셔도 무방합니다. 설명에 사진, 동영상, 음성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되어 있어요. ㅋㅋ 저는 대화 내용 다 지웠어요.

이렇게 삭제했습니다.

시원하게 텅텅 비었죠. 조금만 사용해도 금방 캐시 데이터는 생기더라고요. 이젠 알았으니까 시간 날 때마다 지우려고 합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지우고 나니 끈기는 현상이 거의 없어졌어요. 알면 금방 할 수 있는데 몰라서 이제서야 합니다. 여러분도 시도해 보세요! 이상으로 전북대사진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