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아이폰 갤럭시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차량이라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여, 내비게이션이나 음악앱을 사용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유선인 경우가 많죠. 그래서 매번 스마트폰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저는 이런 불편함 때문에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 또한 사용하고 있죠.

아시다시피 기본 안드로이드오토의 경우 음악이나 내비게이션 등은 사용이 가능한데 반해 영상 시청은 제한되어 있어 장거리나 출퇴근할 때 또는 차량을 세워놓고 휴식을 취할 때 스마트폰으로 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엠스틱2라이트를 사용함으로써 이런 모든 불편함을 해결했습니다.

정말 이거 하나만 있으면 유선의 불편함이나 동영상 시청을 할 수 없는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오토의 단점을 한 방에 순삭 할 수 있거든요.

이것이 엠스틱2라이트 본체인데요.

블랙 색상의 콤팩트한 디자인입니다. 케이블이 따로 달려있어서 차량에 관계없이 설치가 쉽죠.

측면에는 모드 변경 스위치가 있는데,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모드와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USB-C 확장포트가 있는데, 사용해 보면 이 포트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할 이유가 없네요.

이렇게 설치는 차량의 USB 단자에 끼워 넣는 것만으로 끝이 나는데요.

타제품과 다르게 전용앱의 설치가 필요 없이 바로 작동하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와 핫스팟 연동이 필요하며 그 후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아울러 연결 방법은 처음 구동하면 자동으로 안내해 주니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모드에서는 유선과 똑같이 카카오내비나 티맵, 멜론, 플로, 유튜브 뮤직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요즘 업데이트되면서 화면분할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편리는 해졌습니다.

당연히 이 엠스틱2라이트에서는 유선과 동일한 안드로이드 오토로 이용할 수 있어 구글 어시스턴트나 전화걸기 등을 할 수 있는데요.

차량 핸들에 있는 음성 인식 버튼이나 전화버튼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의 편리함을 동일하게 즐길 수 있죠.

다만 안드로이드 오토는 아시다시피 이런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폰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용자라면 사용할 수 없죠. 하지만 엠스틱2라이트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드를 지원하여 아이폰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화면이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드의 화면인데요.

간단하게 엠스틱2라이트 옆면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모드가 변경이 됩니다.

물론 재부팅이 필요하며 이 모드로는 갤럭시폰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사용이 가능해서 요즘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는 여성분들에게도 사용이 가능하죠.

이렇게 안드로이드 9이 내장되어 있어 필요한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설치가 가능한데요.

일반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서 설명한 것처럼 아이폰과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기에 너무 편리합니다.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지만 와이프는 아이폰을 사용하기에 차량을 같이 이용하게 되면 이런 문제도 걱정이 없더라구요.

또한 디스플레이의 밝기나 크기도 조절이 가능한데, 총 5단계의 크기로 조절이 가능하여 차량의 화면의 크기에 따라서 적절히 사용하면 요즘같이 많은 정보를 담아낼 수 있는 큰 디스플레이의 사용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안드로이드 9이 내장되어 있어 자체적으로 내비게이션 앱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제가 편리하게 이용하는 음악앱 유튜브 뮤직도 즐기고 있는데요.

특히나 기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필요하다면 디즈니 플러스나 쿠팡 플레이 등도 설치해서 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타제품의 경우 일부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것도 있으나 이는 정상적인 방업이 아닌 루팅이나 권리자 사용을 통한 특정 앱의 설정을 통해서만 가능한데, 실제로 해보면 설정까지 생각보다 어려우며 혹시나 사용을 하게 되었더라고도 화면 해상도 조절이나 줌/인 아웃 등의 사용이 불가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생각보다 편리하지 않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 엠스틱2라이트를 사용하면 유튜브는 물론 이렇게 넷플릭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할 화면도 지원되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새롭게 지원되는 편리함을 역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드에서도 누릴 수 있는데요.

분할 화면 만들기를 통해...

3:7, 5:5, 7:3의 분할을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 아이폰을 선택하여 적용할 앱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에 자동으로 바로가기 아이폰이 생겨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동영상을 보시면 분활화면으로 유튜브와 내비게이션을 실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동영상의 경우 아직 넷플릭스는 분활화면을 지원하지 않으며 유튜브는 가능하더라구요.

또한 얼마 전 출시한 Mgers Go App을 사용하면 앰스틱2라이트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폰으로 보기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차량의 화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즉 뒷좌석에서도 차량 스크린 제어가 가능하겠죠. 그리고 필요하다면 기기의 설정을 차량에서 아닌 다른 편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간적인 비용을 절약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Mgers Go 앱으로 갤럭시폰은 물론 아이폰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아이폰의 경우 엠스틱2만 현재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초기 연결 가이드를 통해서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이 앱을 통해서 제품 정보는 물론 현재 모드, 핫스팟 또는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 연결 정보는 물론 버전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동영상을 보시면 Mgers Go 앱으로 폰으로 보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엠스틱2라이트는 꽤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인데요.

엠기어스 브랜드는 차량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스틱 같은 무선 안드로이드 제품 시장에서 국내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쇼핑 최상위 판매 랭킹은 물론 국내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1등 기업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 이력이 있죠.

그리고 모든 제품은 정기적인 온라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엠스틱2라이트의 경우 앱에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해서 역시 편리해요.

혹시라도 기존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를 유선으로 사용하고 계셨다면 이런 무선을 지원하는 엠스틱2라이트와 같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무선의 즐거움과 더불어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영상 시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Mgears의 추가소식으로 최근 Mstick2 출시 1주년을 맞이하여 20% 할인 행사가 완료된 후 그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소비자 판매가 20%를 인하하는 정책을 결정했습니다.

아울러 AS 기간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되어 품질에 대한 자신감도 보여주고 있어 고객의 만족도 두 배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