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백업, 구글포토 사용법 용량 가격 정리

다양한 클라우드가 있습니다. 핸드폰의 데이터 백업인데요. 그 중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하는 분들이 많죠? 기본 용량은 무료로 지원을 하지만 유료로 전환되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많이 활용하는게 애플 아이클라우드와 구글포토에 해당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사용할때부터 Google Photo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사용법 뿐만 아니라 용량에 따른 가격까지 정리를 해볼게요.

아이폰 사진백업 방법은 아이클라우드가 대표적이지만, 구글포토 사용도 가능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Google Photo를 검색해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Google Photo의 장점은 여러 계정을 만들 수 있거 계정에 따라 15GB씩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했다면 구글포토 사용법을 위해서 먼저 사진백업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앱 우측 상단을 보면 내 프로필 사진이 있는데요. 거기를 눌러주세요.

이미 아이폰 사진백업이 되어 있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백업 사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글포토 백업을 위해서 두가지 이미지 용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을 절약하기 위해 리사이즈해서 저장하는것과 원본파일 그대로 저장하는것 입니다.
리사이즈느 16MP 화소입니다. 이정도 화소도 작지 않습니다. 인화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기 떄문에 저도 몇년전부터 절약 옵션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원본 화질을 유지하고 싶다면 <원본 화질>로 백업을 선택을 하면 됩니다. 또한 클라우드에 저장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데요. WiFi 옵션을 켜주면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저장을 합니다.

구글포토 사용법은 사실 이게 답니다. 이렇게 설정을하면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아이폰 사진백업이 이루어집니다.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Google 계정을 이용하면 PC나 다른 모바일, 태블릿에서 접속하면 저장된 사진과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Google Photo가 유료화되기 전부터 사진백업을 이용했는데요. 2000년대 초반부터 유료화가 되기전엔 2020년까지 DSLR과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저장해두었습니다. 과거에 저장해두었던 사진은 언제든지 접속해서 확인하고 필요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용량이 부족한 경우 유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Google One 서비스에 해당하는데요. 매월 구독료 기반으로 제공을 합니다. 100GB는 매월 2400원에 해당하며, 200GB 3700원 그리고 2TB는 11900원 입니다.
매월 결제도 가능하지만 연간으로 구독하면 17%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용량
구글포토 가격
애플 아이클라우드 가격
5GB
-
무료
15GB
무료
-
50GB
-
1,100원
100GB
2400원
-
200GB
3,700원
3,300원
2TB
11,900원
11,100원
아이폰 사진백업이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와 가격비교도 해볼 수 있는데요. 사진과 동영상 백업만 하는 경우라면 Google Photo가 저렴하지 않습니다.
Google Photo는 통신사의 구글원 혜택을 이용하면 100GB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200GB 이상 용량이 필요한 경우 아이클라우드가 유리하며 무료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경우 구글 여러 계정을 만들어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상 아이폰 사진백업을 위한 구글포토 사용법과 용량별 유료 가격 후기 마칠게요. -The end-
함께보면 도움되는 콘텐츠
▼▼▼▼▼▼▼▼▼▼

에스케이텔레콘 VIP 멤버십을 가진 분들이라면 요금제 혜택이 아닌 VIP PICK에서 우주패스 AL...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