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4 9월8일 새벽2시 공개 임박

애플이 한국시간 9월8일 오전2시 공개예정입니다.

이번 행사 이름은 "저너머로(Far Out)"라는 행사를 통해 아이폰14, 애플워치, 에어팟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 출시될 아이폰은 프로 모델 사양이 집중되고, 미니가 없어지는등, 전반적인 라인업 재정비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관점포인트로 5가지를 찾아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1. 미니 모델은 단종되며, 맥스모델 추가

이번 아이폰14시리즈는 일반 라인업은 아이폰14, 아이폰14플러스이며, 프로라인업은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프로맥스 4가지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모바일칩셋의 경우 일반 라인업은 아이폰13과 같은 A15칩셋이 탑재되고, 프로라인업이 A16 칩셋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출처 : 맥루머스, moyoplan.com

출처 : 폰아레나, 유튜브 에브리띵애플프로EAP, 트위터 @atuos_user

2. 펀치홀 디자인과 카메라 크기 변경

이번 디자인은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 노치가 사라지고, 펀치홀 2개가 들어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페이스아이디를 비롯한 전면카메라 센서때문에 그런것으로, 상단 중앙에 2개가 나란히 배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눈여겨 볼것은 펀치홀 2개가 1개처럼 보이도록 소프트웨어적으로 블랙배경을 통해 연결해서 보이게 할 예정으로, 연결 영역은 블랙으로 처리하여 GPS와 같이 포인트 점으로 사용할 것으로 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또한, 후면 카메라의 경우 카메라섬이 커질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만큼 카메라 센서가 커지면 사진 기능또한 업그레이드로 생각되는데요. 지금도 큰데 더커지면, 너무 왕눈이 같아 보일 것 같습니다.

화소수는 프로기준 4,800만 화소가 탑재되고, 8K 동영상 녹화가 지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맥루머스, blog-of-apple.tistory.com

3. 올웨이즈온 기능 탑재

올웨이즈온 AOD 디스플레이 기능이 탑재되어, 화면이 꺼진상태에서도 날짜, 시간, 배터리, 알림들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삼성의 AOD 기능과 동일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배터리 용량이 늘어났는데 AOD때문인것 같습니다.

또한 가변주사율이 1Hz ~ 120Hz 까지 지원되는데요 1Hz를 지원하는 것을 생각하면 AOD 기능은 거이 유력합니다.

물론 아이폰14 전모델이 지원되는것은 아니며, 프로라인업에만 지원될 전망입니다.

출처 : itmaterial.co.kr

4. 배터리 잔량 표시

드디어 기다리던 배터리 잔량 표시가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0부터 배터리 잔량을 보려면 제어센터를 내려야 볼 수 있는데요.

배터리 잔량 아이콘 안에 보여주거나, 아니면 예전 아이폰처럼 배터리 아이콘 좌측에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네트워크 아이콘이있던 자리일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네트워크 아이콘은 공간의 제약때문에 좌측 시계옆으로 이동될것같습니다.

5. 용량 변경 및 가격 인상

용량은 일반 라인업이 128GB 부터, 프로라인업이 256GB부터 시작될 것같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라인업이 130만원대부터 시작하고, 프로 라인업이 190만원대부터 시작할 전망입니다.

특히 프로맥스의 경우는 210만원 부터 시작될 것같아 보이는데요.

이제는 스마트폰이 200만원 시대가 된거같네요. 예전에는 100만원이 상한선이 었다면, 요즘엔 마음껏 올라가고 있어서 매년 새로운 폰으로 구입하기도 어려울 실정입니다.

이렇게 총5가지 관점 포인트로 알아보았는데요.

9월8일 새벽2시 온라인 행사와 함께 비교하면서 보시길 바랍니다.

YouTube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과 음악을 감상하고, 직접 만든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친구, 가족뿐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과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