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비밀번호 설정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공유기 모바일로 바꾸기

안녕하세요. 누구나 다 사용하는 공유기 하나쯤 집에 있을겁니다.

각 브랜드들이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iptime에서 비밀번호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고 크기에 따른 성능이 늘어나기 때문에 좁은집이 아니라면 큰 공유기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간혹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고나서 변경하고싶거나, 이제 막 이사와서 와이파이 비번 설정해야 하는데 모르겠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밑에서 차근차근 따라해보도록 해요. 모바일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iptime 비밀번호 설정 / 와이파이 비번 설정

먼저 주소입력창에 192.168.0.1 을 입력해서 들어가주세요.

로그인 이름이 기본으로 admin으로 설정되어 있을겁니다. 로그인 암호가 처음 로그인하시는것이라면 이름과 동일하게 admin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적어주고 로그인하면 비밀번호 변경 메세지 창이 뜨게됩니다. 이것은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것이 아닌 로그인 비밀번호이기 때문에 확인을 눌러주고 보안상 문제가 염려된다면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비번 바꾸기

로그인을 하셨다면 [관리도구] -> [무선랜관리] -> [무선 설정/보안] 으로 들어가줍니다.

네트워크 이름을 내가 보기 편하도록 설정해주시고, 비밀번호 설정을 하시면 되는데요. 마지막에 적용을 누르시면 스마트폰 와이파이 잡을 때 설정한 네트워크 이름이 뜨게됩니다.

와이파이 비번 바꾸기 할때에도 기존 암호를 지우고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방법 및 iptime 비밀번호 찾기를 원하시는분은 암호 옆에 보기 체크란에 체크표시 해두시면 보입니다.

iptime 관리자 비밀번호 설정은 [Easy Mash]를 들어가주면 됩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아이폰 및 모바일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192.168.0.1 입력하여 들어가줍니다. 사파리,크롬,인터넷 브라우저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로그인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주고,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넣어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무선정보]를 누르게되면 암호 보기가 나오는데요. 체크표시를 해두면 내가 설정했던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가 가능합니다.

좌측상단에 시스템요약정보를 들어가주면 iptime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내려 [관리자설정]을 들어가줍니다. 그 외에도 공유기 접속 보안관리를 이 탭에서 진행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길 바래요.

관리자계정을 눌러 새 관리자 계정 및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으며, 보안문자를 입력 후 적용만 눌러주면 됩니다. 어렵지 않은 작업인만큼 간단하니 귀찮아 하지 마시고 우리집 보안은 내가 지키도록 해요.

※ 주기적으로 공유기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는것이 바람직하며, 새로 이사간 집이라면 와이파이 비번설정 및 바꾸기를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모바일 바꾸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