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One UI 6.0 업데이트: 아이폰처럼 진화한 갤럭시의 새로운 모습

오늘은 갤럭시의 최신 업데이트인 One UI 6.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과의 유사성, 개선된 카메라 기능, AI 기능, 그리고 보안 기능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갤럭시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One UI 6.0의 다양한 기능과 그 특징에 대해 알아보세요.

One UI 6.0의 디자인 변화

갤럭시 UI 6.0은 기존 디자인에서 여러 디자인 변경점이 있어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아이폰스러운 느낌을 주어 사용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빠른 설정창이 기존과 다른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배경이 불투명하지 않고, 항목별로 따로 떨어져 나타나는 디자인으로 수정되었습니다.

iOS 제어 센터의 업데이트

iOS 제어 센터에서는 기능 추가 및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설정창에서는 블루투스 설정 버튼으로 즉시 들어가지 않고 콘 설정 앱에서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썸네일이 크게 보이며, 재생바가 파형에 맞춰 일렁이도록 변경되어 재생중인 콘텐츠를 열었을 때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swipe 기능 업그레이드로 즉시 제어 창을 열 수 있게 변경되어, 아이폰 사용자들은 업데이트 후 바로 새로운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One UI 6.0에서의 개선 사항

One UI 6.0에서는 비행기 모드를 켜도 와이파이, 데이터, 블루투스 등이 꺼지는 것과 달리, 이 설정이 꺼진 채 비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설정이 크게 개선되어, 디스플레이 상단바에서 바로 화질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터 강도 설정 UI디자인이 개편되어, 보기 편하게 변화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아이폰과 Out of the box(OTB)스타일의 갤럭시가 또 한번 닮아가고 있는 논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One UI 6.0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배경 화면에 카메라 위젯을 설정할 수 있어, 원하는 설정에 바로 카메라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개선 사항

1. 셀카 카메라 자동 저장

자주 다니는 맛집 사진을 위해 카메라 위젯을 추가하고, 후면 시작 모드에서 음식과 인물을 찍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지 저장위치를 미리 설정하면, 폴더 정리를 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카메라 버튼은 디자인과 크기를 조정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적합한 찍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셀카는 카메라에서 자동으로 설정된 세팅으로 찍으면, 앨범 UI가 바뀌어 내 사진 위치를 확인하기도 쉬워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tvN 새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배우 박민영이 힘겨운 투병 생활을 하는 배역을 맡아 근황을 전했습니다. 오는 20

meet2.kr

2. 갤럭시 카메라 앱의 AI 기능

갤럭시 카메라 앱에서는 ‘리마스터’, ‘AI 지우개’ (배경 효과 지우기) 등 사진 수정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 버튼을 꾹 누르고 바탕화면으로 나가서 문자를 누르면, 터치만으로 멀티 공유가 가능하고, 노트에도 붙여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고급 인텔리전스 옵션에서 화질 최대, 중간, 최소 등 원하는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찍은 사진을 AI 기능으로 인식하여 자동으로 처리하며, 더 높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화질 최적화 기능도 있습니다. 화질을 낮추면 저장이 빨라져서, 여러 장을 빠르게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3. One UI의 AI 사진 촬영 기능 변경점

갤럭시 One UI에서 AI이미지 자르기, 스티커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미지 자르기는 추후 원본 포맷으로 복구 가능하며, 이를 활용해 다른 사진에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문서 스캔 기능및 촬영 구도 추천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사용자 개인적인 색감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인텔리전 기능을 이용해 제어 가능하며, 추가적인 기능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31)의 '성행위 영상' 사생활 스캔들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형수가 알고보니 협박범이었고, 영상 촬영에 동의하지 않았다고

meet2.kr

윈도우 11에서 UI 개선된 기능

윈도우 11에서는 엣지 패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크기 조절 가능한 팝업창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날씨 위젯은 기존에 4가지 종류였는데 유용한 날씨 정보가 추가되어 5가지 종류로 개선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미세한 날씨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설정창 UI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폰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고, 그래프를 활용해 사용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추천 위젯도 변경되었는데, 위젯 설정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앱에 기반하여 필요한 앱을 추천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아이콘이 아닌 투명한 위젯이 제공되고, 보안 관련해서도 개선이 있었습니다. 앱보안 확인 기능과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디자인면에서 갤럭시와 아이폰의 디자인이 유사해진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선되었으며,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진다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 One UI 6.0의 변화를 살펴보았는데요. 디자인의 변화가 눈에 띄게 예쁘게 변화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이러한 변화를 보며 아이폰을 모방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나올 수 있겠지만, 좋은 부분에 대해 서로서로 참고하고 발전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상이며, 이것이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좋은 변화로 작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