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휴대폰 성지 시세표 핸드폰 아이폰15프로 보조금 많이 받는 법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가장 스펙이 좋은 상위 모델은 150~200만원 정도 합니다. S시리즈 울트라는 약 170만원, 아이폰 프로 역시 256GB 모델은 약 170만원 정도 하죠.

프리미엄 라인 중에서도 일반형은 110~120만원 정도로 살 수 있다고는 하지만, 비싼 건 여전합니다. 비싸도 너무 비싼 휴대폰,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할 수 있을까요?

기기값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수원 휴대폰 성지 시세표 보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 [jd

    스마트폰 성지란?

    스마트폰 성지란?

  • [jd

    휴대폰 할인 제도

    휴대폰 할인 제도

  • [jd

    시세표&좌표 보는 법

    시세표&좌표 보는 법

    스마트폰 성지란?

    먼저 성지는 스마트폰 싸게 파는 곳, 즉 할인점을 뜻합니다. 30~70만원 이상 보조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 대리점이나 직영점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죠.

    이런 성지는 수원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동네마다 하나씩 다 있습니다. 핸드폰 하나 사자고 대형 상가에 가서 날 잡고 발품을 팔 필요가 없죠.

    예전에야 뭐 일단 상가가서 여러 매장 발품파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가까운 곳에 다~ 있는데 굳이 멀리 나갈 이유가 없지 않겠어요?

    휴대폰 할인 제도

    물론 이렇게 가까운 성지를 찾아가는 것도 귀찮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성지가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할인도 있으니 그냥 딱 받을 것만 받고 끝내겠다 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일단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할인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인데요. 그냥 주는 건 아니고 약정을 거는 조건으로 제공합니다. 공시지원금은 약정을 거는 대신 '기기값'을 할인해주고, 선택약정은 '요금'을 25% 할인해줍니다.

    아이폰15 pro 출고가는 128GB 모델 기준 155만원입니다. 여기서 공시지원금이 40만원 나온다면? 구매가는 115만원이 될 겁니다.

    그런데 여기에 아이폰15프로 보조금이 50만원 더 나온다면, 구매가는 60만원대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공시지원금'만' 받았을 때보다 훨씬 합리적인 조건으로 개통할 수 있기 때문에 다들 좀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수원 핸드폰 성지를 찾는 것이죠.

    그렇다면 선택약정은 어떨까요? 선택약정은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은 경우 대신 요금을 25%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8만원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월 2만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2만원씩 24개월이면 총 48만원이니 분명 쏠쏠한 혜택인 건 맞습니다. 하지만 거듭 말씀드렸듯 '요금'을 깎아주는 제도입니다. '기기값'과는 상관이 없어요.

    요금은 저렴해지지만, 기기 할부금은 155만원 그대로 다 들어가는데 아무래도 부담이 클 수밖에 없겠죠?

    결국 공시지원금으로 기기값을 할인받든 선택약정으로 요금을 적게 내든,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혜택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물론 이 정도로도 만족하고 그냥 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성지에서 제공하는 혜택만 해도 최소 30만원 이상 많게는 70만원까지 되는데, 이걸 놓치고 사는 건 아무리 생각해도 아깝지 않나요?

    시세표&좌표 보는 법

    좀 귀찮고 번거롭더라도 수원 휴대폰 성지 시세표를 보고, 가까운 성지를 찾아가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성지를 찾아가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예전처럼 대형상가에 갈 필요도 없고요.

    카페 하나만 가입하면 지역별 성지의 시세표와 좌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걱정하지마시고 비교만 잘 하면 됩니다.

    시세표를 보면 숫자가 나와있습니다. 1이라고 써있으면 1만원, 6이라고 써있으면 6만원이라는 뜻이죠. 간단하죠?

    보면 kt 번이, kt 기변 이런식으로 통신사 뒤에 단어가 붙는데요. 통신사를 옮기는 걸 번이(번호이동), 그대로 유지하면서 폰만 바꾸는 걸 기변(기기변경)이라고 해요.

    어떤 통신사로 개통하는지, 번호이동을 하는지에 따라 시세가 달라지니 이런 점까지 고려하여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수원 핸드폰 성지 정보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ky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