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맥스 eSIM 요금제 추천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eSIM 요금제 추천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IT 테크 인플루언서 스파이크입니다.

저는 아이폰14 프로맥스, 제 동생은 아이폰15 프로맥스를 쓰고 있는데 양쪽 모두 eSIM을 사용하고 있네요. 저나 동생이나 모두 유심 이심을 동시에 쓰고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데, 일단 양쪽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릴까 하네요.

유심 vs 이심

우리에게 익숙한 유심은 물리심입니다. 물리심은 택배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따라오는 대신 한번 구입해두면 차기 스마트폰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단 장점이 있습니다. 단 기기 내부에 트레이가 필요해 공간을 잡아먹기 때문에 북미에선 이미 사라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이심은 반대로 디지털심입니다. 구매 과정이 간편하고 지원되는 기기에 한해 유심이 꽂혀있더라도 세컨 번호를 개통할 수 있단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차기 스마트폰을 구입했을 때 재구매가 필요하단 점은 아쉽습니다.

국내에선 이심의 도입이 늦었기 때문에 갤럭시 진영은 지원 모델이 많진 않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플래그십 모델은 S24를 비롯해서 대부분 지원하는 모습이지만 중저가형으로 넘어가면 지원 모델이 A54 정도에 그치네요.

반면 북미에선 이미 오래 전부터 이심이 자리를 잡았기에 아이폰은 XS부터 오늘 소개하는 아이폰15 프로맥스까지 모든 모델이 이심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SIM 요금제 추천

eSIM 요금제 추천 대상은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는 물리심을 꽂았다 뺐다 하기 귀찮은 분들께 기존 유심 대신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가입 과정이 간편해서 스마트폰을 구매하자마자 그 자리에서 바로 개통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세컨 번호를 필요로 하는 사장님이나 평소 중고장터 거래가 잦아 불특정 다수에게 번호를 노출해야 하는 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기기 하나로 투넘버를 다루기 때문에 일상과 업무를 분리할 수 있는데 이 경우는 전화를 받는 것이 목적이라 요금제는 최대한 저렴한 쪽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알뜰폰이 최고죠.

헬로모바일 5G 알뜰폰 요금제를 살펴봅니다. 80GB 무제한, 95GB 무제한, 125GB 무제한 요금제 모두 4만원대라 가격이 합당하단걸 알 수 있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면 무제한 요금제는 데이터를 전부 소진했을 때 추가로 지원되는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1Mbps는 갑갑해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80GB 무제한이 1Mbps라 여기에 몇푼 더 내고 95GB 또는 120GB로 가는 것이 좋다고 보네요. 보시는대로 가격차도 얼마 안나잖아요?

나는 굳이 비싼 5G가 필요없다는 분도 계실 겁니다. 그런 분께선 LTE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세 가지 eSIM 요금제 중에선 가운데 11GB 무제한 33,300원이 데이터 소진 시 3Mbps 속도로 제공되어서 가장 무난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일5GB 무제한은 위에서 보신 5G와 가격차가 크지 않아 가성비가 아주 좋다고 말씀드릴 순 없지만 데이터 소진 시 5Mbps 속도가 지원된단 장점도 있으니 선택은 자유!

그런데 세컨 번호를 개통하면 데이터를 쓸 일은 전혀 없고 오직 개통만 원하는 분도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담배값 절반도 안되는 500MB/50분 월 1,900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써보니 이게 정말 해도해도 너무한다 싶은 분께선 조금 늘려서 1GB/100분 3,900원 정도를 선택해주시면 부담도 없고 좋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eSIM 요금제 가입 방법

그럼 가입을 해봐야죠. 가입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홈페이지에서 시키는대로 따라가는 것.

일단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되는데, 미리 카카오톡 인증서 등을 발급해뒀다면 인증 과정은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인증서 발급이 필요하니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마쳤다면 바로 eSIM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 - 셀룰러 요금제 추가로 자동 발급이 완료됩니다. 갤럭시는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모바일 요금제 추가로 자동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받은 eSIM은 어떤 용도로 사용할건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투넘버 사용자라면 기존에 쓰던걸 메인으로 해두고 세컨은 업무용, 사생활용 등으로 설정해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이 모든 과정이 귀찮다면? 두번째 방법으로 상담원 연결이 있습니다. 전화 걸어서 개통해주세요~ 라고 부탁드리면 상담원께서 모든 일을 일사천리로 해결해 주십니다.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 강추입니다. ㅋㅋ

아이폰15 프로맥스 eSIM 요금제 추천 이유

기기 하나로 투넘버 서비스를 사용하는건 꽤나 판타스틱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일단 아이폰15 프로맥스의 경우 설정 - 셀룰러로 들어가보면 평소 데이터를 메인, 업무용 중 어느 쪽으로 사용할 것인지, 기본 음성 회선도 어느 쪽으로 사용할 것인지를 사용자가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 어지간해선 무제한 eSIM 요금제를 선호하니 대부분 데이터 걱정은 없겠지만 행여 속도가 1Mbps라 갑갑한 경우가 있을 수 있죠. 이럴 때 세컨 번호의 남은 데이터로 전환해주면 좀 더 원활한 속도를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본 음성 회선은 내가 남에게 전화를 걸 때 기본적으로 어느 번호로 걸릴지를 정해두는건데 이걸 설정했다 해도 매번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 바꿀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의 경우 상대방 사진 아래 메인과 업무용을 설정할 수 있는 탭이 있으며 문자 메시지 역시 대화 회선을 매번 바꿀 수 있죠. 반대로 상대에게 전화가 걸려오거나 문자 메시지가 날아왔을 때도 어느 쪽으로 오는건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두개 들고 다니는 것보다 훨씬 이롭지 않습니까?

투넘버라면 부담없이 헬로모바일 알뜰폰 eSIM 요금제 추천

요즘 스마트폰 비싸죠. 플래그십은 100만원을 넘긴지 10년도 넘었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가 좀 비싼가요?

최근 법 개정으로 통신사 혜택이 늘어난 걸로 아는데, 이는 어디까지나 고가 요금제를 이용할 때 따라오는 이득이고 저렴하게 쓰려면 여전히 자급제폰 알뜰폰 조합이 좋습니다. 헬로모바일은 세컨 번호를 만드는데 부담이 없고 품질 또한 통신사 망을 함께 쓰기 때문에 아무런 차이가 없죠. 부담스런 기기값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대안입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친구 추천을 통해 가입하면 매달 20GB 데이터를 받을 수 있고 상품권 혜택도 따라옵니다. 추첨을 통해 47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죠.

지금 가입하면 요금제별로 최대 3만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12개월간 월 4,400원 OTT 상품권 혜택도 따라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이 해당되지만 유독 APP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알고 계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세한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월 1,900원 eSIM으로하나의 폰 두 개의 번호

han.gl

#아이폰15 #아이폰15프로 #아이폰15프로맥스 #eSIM #eSIM요금제

※ 헬로모바일로부터 원고료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