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착신거부하면, 상대방에게는?

iPhone으로 누군가를 착신거부하면 어떻게될까?....라고 생각한 적은 없었는가?

실제로는 어떻게되나?

메시지, FaceTime, 전화 앱에서 특정 연락처를 착신 거부할 수 있는데, 한 앱에서 착신 거부를 하면, 나머지 두 앱에도 적용이된다.

무엇보다, 거부했다고 해서, 상대방이 당신에게 연락을 취하려는 것을 멈출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또한 상대방에게 Siri로부터 "당신의 번호는 착신 거부되고 있습니다"와 같은 알림을 받는 것도 아니다.

상대방은 단지, "왜 당신에게서 회신이 오지 않는 것일까" 하고 고개를 갸웃거리게 된다는.....

■ iPhone의 메시지에서 특정 연락처를 수신 거부하는 방법

1. 메시지 App에서 특정의 전화 번호를 착신 거부하려면, 그 상대와의 대화를 열고, 상대의 이름(화면 상부의 전화 번호)을 탭하고, "정보" 아이콘을 탭한다.

2. "정보" 버튼을 탭하고, 화면 하부의 이 발신자를 착신 거부를 탭한다.

착신 거부한 상대방이 문자 메시지를 보내도, 당신에게는 오지 않는다. 상대가 iOS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상대의 메시지 App으로 송신 완료의 통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다.

또 상대방의 앱 내에서 당신의 채팅 풍선이 파란색(iMessage)에서 녹색(SMS)으로 바뀔 수도 있다. 이쪽에서는 아무런 변화가 없다.

메시지 App에는 도착하지만, "불명한 발신인"이라고 하는 수신함으로 보내지고, 착신 알림도 표시되지 않는다.

이 기능을 온(설정>메시지>불분명한 발신인을 필터)으로 하면, 불명한 발신인 탭이 연락처와 SMS 탭 옆에 표시된다.

■ FaceTime에서 특정 연락처로부터의 콜을 착신 거부하는 방법

전화나 FaceTime에서 특정의 전화 번호를 거부하려면, 전화 번호나 연락처 옆에 있는 ii 아이콘을 탭하고, 이 발신자를 착신 거부를 탭한다.

착신 거부한 연락처는, iPhone의 설정>전화(메시지, FaceTime)으로 관리할 수 있고, 착신 거부를 해제하면 바로 상대방으로부터의 메시지나 전화,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착신 거부한 연락처에서 전화가 오면, 직접 자동 응답 전화로 연결될 것이다.

상대가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 응답 전화의 수신함에 있는 착신 거부를 한 메시지 폴더에 저장된다.(자동 응답 전화 메시지 리스트의 맨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