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언팩에서 아이폰 14, 애플워치 8 등 어떻게 나올까?

애플의 신제품 언팩 행사가 4일 정도 남았습니다!

애플 언팩은 애플 공홈이나 애플TV 앱에서 만나볼 수 있고 아마 수 많은 전자기기 유튜버들이 라이브 방송을 킬꺼니 좋아하는 유튜버분 라이브를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언팩에 아이폰 14 시리즈를 발표할 예정인데 저번 아이폰 13 시리즈와 다르게 미니 모델이 사라지고 일반 max모델이 새롭게 추가되었다고 합니다!(저는 미니 모델을 좋아하느 사람으로써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6.1인치의 아이폰 14/아이폰 14 프로, 6,7인치의 아이폰 14 맥스/ 아이폰 14 프로 맥스 이렇게 4가지 라인업을 보여줄 듯 합니다.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 맥스 예상 (appleinsider 발췌)

이번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에서만 흔히 노치 디자인이 아닌 알약 모양의 컷 디스플레이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한테는 컷 디스플레이가 아닌 통합된다는 전망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9to5mac 발췌

아쉽게도 일반 모델에서는 기존 노치가 계속 적용될 것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일반과 프로 모델의 급나누기인듯 합니다. 급나누기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반 모델에서는 저번 13 시리즈에 들어갈 a15바이오닉 칩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말도 나오더라구요..

천하의 애플도 매년 엄청나게 좋은 칩 개발이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름만 a16바이오닉 칩을 사용하지만 그냥 a15랑 다를것이 없다고 하네요.. 프로 라인업에는 이번에 개발한 진짜 a16이 들어간다는데 이건 찌라시라 실물이 나오고 긱밴치 테스트를 해봐야 알 듯 해요..

만약 진짜 일반모델에 a15를 쓴거면 굳이 14 일반모델은 살 필요가 없을듯..

그리고 애플워치 8이 나옵니다!

저번부터 사각디자인이 될 것이라는 말도 있지만 지금은 저번 디자인을 유지할 것이 유력해보입니다..!

8시리즈와 새로운 se 2세대 애플워치가 나올듯한데

과연 가성비모델이라 불리는 se에 always display랑 체성분분석 기능을 넣어줄진 모르겠네요..

그리고 에어팟 프로의 출시한지가 3년전이니 새로운 에어팟 프로도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예상 디자인

에어팟 프로랑 비슷한 디자인을 이어갈 듯 하지만 케이스에 스피커부분이 새로 생긴다고 합니다!

과연 이게 다 나올지 다 안 나올지는 언팩행사때 알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