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복사진 삭제 3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게!

아이폰 중복사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으신가요? iphone에서 중복된 photo를 삭제하는 방법에는 여러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모르고 동일한 사진을 저장해 버리거나, 혹은 연사로 찍어버린 경우 같은 여러 사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진이 많으면 용량 또한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정리를 한 번씩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러한 아이폰 중복사진 삭제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보시죠.

1. 자동으로 삭제하기

아이폰의 사진 앱은 같은 사진을 자동으로 식별하며,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iPhone에서 사진 앱을 열어줍니다.

2) 하단 탭 중 "앨범"을 선택해줍니다.

3) "앨범" 목록에서 "중복"을 선택합니다.

4) 중복 photo가 표시됩니다. "선택" 버튼을 눌러서 중복 사진을 선택하거나, "전체 선택" 버튼을 눌러서 모든 중복된 photo를 선택합니다.

5) 선택한 photo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2. 타사 앱 사용하기

같은 사진을 삭제하기 위한 다양한 타사 앱이 App Store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앱들은 중복 사진을 식별하며,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Remo Duplicate Photos Remover" 혹은 "Gemini Photos"와 같은 앱들이 있습니다.

App Store에서 이런 앱을 검색해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3. 컴퓨터를 통해서 중복 사진 삭제하기

아이폰의 photo를 컴퓨터로 가져와 중복된 사진을 지우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아래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iPhone에 저장된 poto을 컴퓨터로 가져옵니다. 이를 위해서 iTunes, iCloud 혹은 사진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3) 컴퓨터에서 중복된 것을 식별하고 삭제하는 사진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Duplicate Cleaner" 또는 "CCleaner"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삭제하기 전, 정말 삭제를 해야 할 것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앱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해보고, 같은 것으로 인식된 photo들이 실제로 중복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중복사진 삭제 다시 복구하는 방법은?

앨범에서 "최근 삭제된 항목"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거기서 목록을 살펴보면, 방금 지웠던 것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휴지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방금 지웠던 파일들이 완전히 사라지지가 않고 여기에 남아 있습니다. 터치를 한 번 해보면 다시 복구를 해주는 버튼과 휴대폰에서 제거를 완전히 할 수 있는 메뉴가 양쪽 하단에 표시가 됩니다.

만일 실수로 제거했을 경우에는 이 메뉴로 진입해 다시 복원이 가능하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이 휴지통에서는 계속 보존이 되는 것이 아닌,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진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중복사진 삭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까요? 같은 photo를 지우고 싶으시다면 이 방법을 참고해 보시면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