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아이폰으로 인스타 감성 사진 찍을 수 있다' -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하는 아이폰 사진 찍기
안녕하세요.
'나의 아이덴티티'를 찾는 범둥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누구나 쉽게 아이폰으로 인스타 감성 사진 찍을 수 있다'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날씨가 매우 좋아서 산책을 다녀와봤는데 길거리가 너무 이쁘더라고요. 벚꽃은 매년 봐도 항상 설레고 들뜨게 하네요.
벚꽃을 보러 가거나 맛있는 음식이 나올 때면 사람들은 핸드폰을 꺼내 사진을 찍으려 하곤 합니다.
사진을 찍는데 어떻게 해야 조금 더 이쁘고 잘 찍을 수 있을까요? 가장 기본이 되고, 제일 먼저 해야 되는 것을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나의 아이덴티티'를 찾는 범둥입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고 마주한 주변환경이 ...
blog.korea-iphone.com
사진 구도 잡기 (가로, 세로, 대각선 맞추기)
저는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구도 잡기'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의 구도만 잘 잡아도 어두운 부분이나 밝은 부분은 나중에 포스팅할 '라이트룸'으로 충분히 색감을 주거나 빼서 보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도가 엉망일 경우 아무리 색감을 잘 넣는다고 해도 사진을 살릴 수는 어렵습니다.
먼저, 구도 잡기의 기본은 이전에 포스팅에도 나타나있듯이 먼저 격자를 설정해 주는 일인데요. 격자를 설정한 후 수직이나 수평을 맞추는 일입니다. 예를 들면 지평선의 경우 하늘과 땅끝의 비율을 50:50을 맞추는 것이 전체적으로 균형이 좋아 보이게 됩니다. 중간 격자를 기준으로 수평만 맞추게 된다면 나름 괜찮은 사진이 나옵니다.
오키나와 비세자키
둘째로, 사진 찍으려고 하는 배경 뒷부분에 보면 프레임이 만들어져 있는 '직선로' 혹은 '가로선'을 기준으로 중앙으로 맞추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즉, 찍는 사람도 중앙 / 피사체도 중앙으로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제주도 비밀의 숲
산책로처럼 배경에 직선로가 있으면 사진 찍기 훨씬 수월하죠. 풍경 사진과 마찬가지로 인물사진도 동일하게 찍으면 됩니다. 그리고 수평이 굉장히 중요한데 가로던 세로던 수평일 맞출 수 있는 기준이 꼭 있어야 합니다. 기준은 격자에 맞춰서 가로와 세로 수평을 모두 맞춰주면 안정감 있는 사진이 완성되죠.
제주도 샛별 오름
셋째로, 가로 세로 구도가 너무 단조롭다고 하면 대각선으로 구도를 맞추는 것도 다이내믹한 구도를 연출해 낼 수 있습니다. 대각선 구도는 원근감을 표현한다든지, 역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나무의 기둥과 대각선의 조화를 이루면 더 멋진 사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서울숲
저는 보통 인물사진보다는 주로 풍경 사진 위주로 찍습니다. 왜냐하면 인물사진은 전체적인 느낌보다는 인물에 대한 외적인 모습에 따라서 사진이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풍경 사진은 사진 찍는 구도, 색감에 따라 큰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사진은 우리가 눈에 보이는 걸 찍는 게 아니라
평소에 우리가 보는 걸 낯설게 찍는 것이다.
오랜만에 '누구나 쉽게 아이폰으로 인스타 감성 사진 찍을 수 있다' 관련 포스팅을 써봤는데 저도 아직 초보자지만 제가 배운 것을 공유하며 기록하며 성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