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녹음 보이스 레코더 챗 GPT 기반 AI 녹음기추천 플라우드 노트

아이폰을 사용자들에게는 한 가지 불편한 점들이 있는데요.

통화 중 녹음을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전화를 통해 중요한 회의 안건을 이야기하고 끊었을 때, 종종 대화 내용이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때 통화 녹음이 되었다면, 다시 내용을 돌려보면서 정리가 가능한데요.

아이폰 통화녹음 기능은 애플에서 막아놨기 때문에 불가능하죠.

그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통화 녹음이 필요한 분들이 많은데, 이런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안드로이드 폰으로 넘어가거나 서브 폰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동성 때문에 아이폰을 사용해야 한다거나 서브 폰은 너무 불편해서 난감한 분들이 계신데, 이런 분들에게 대책은 없을까요?

챗 GPT 기반 AI 녹음기 플라우드 노트

스마트폰 기기에서 기본적으로 녹음 기능을 지원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아이폰의 경우 지원하지 않죠.

문제는 앞으로도 지원할 가능성이 없다는 건데요.

저 역시 아이폰 사용자이기 때문에 아쉬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플라우드 노트입니다.

플라우드 노트는 챗 GPT 기반의 AI 녹음기로 아이폰 통화녹음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기입니다.

통화 녹음뿐 아니라 보이스 레코더로 사용도 가능한데요.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본체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본체를 들어내면 전용 케이스와 케이블 및 젠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을 모두 꺼내 확인해 보면 본체와 맥세이프 자석 링, 전용 케이스, 충전 케이블 및 젠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맥세이프 기능을 지원하는 아이폰에는 맥세이프 링이 필요 없지만, 안드로이드 폰에는 동봉된 링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용 케이스에 제품을 넣어 사용하면 심플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통화 녹음 시 스마트폰 뒤에 붙여서 사용하면 편리하겠죠?

케이스에 넣더라도 스위치와 버튼 조작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충전 역시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요.

케이스에는 충전을 위한 케이블 연결부가 뚫려 있습니다.

특히 충전은 맥세이프 충전 방식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힘들게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력도 상당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해 보기

사용을 위해 스마트폰에 부착해 보았는데요.

아이폰 프로에 부착 시 어느 정도 여유 공간이 남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12 미니에서도 딱 맞는 사이즈로 떨어지기 때문에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모든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장의 설명서가 있지만, 빠른 가이드의 첫 페이지를 참고하면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는데요.

우선 전용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줘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해도 되지만 QR코드를 스캔하여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앱을 받은 후 실행하면 연결 가이드가 나오는데요.

가이드에 따라 버튼만 눌러주면 쉽게 연결이 됩니다.

연결 시 시리얼 번호는 자동으로 등록이 되기 때문에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모드는 총 2가지인데요.

스위치를 내리면 일반 녹음 모드이며, 스위치를 위로 올려 빨간색으로 표시되면 통화녹음 모드로 변경됩니다.

이후 버튼을 눌러 녹음이 가능한데요.

길게 눌러주면 진동이 1회 울리면서 녹음이 시작되고, 다시 길게 눌러주면 진동이 2회 울리면서 녹음이 종료되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일반 녹음의 경우 상단에 있는 2개의 마이크로 녹음이 되는 것 같고

통화 녹음의 경우 맥세이프 링을 통해 스마트폰 뒤에 붙여서 녹음을 진행해 주면 됩니다.

일반 녹음보다 통화 녹음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폰 통화녹음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뒤에 플라우드 노트를 붙여준 후 버튼을 길게 눌러 녹음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통화가 끝난 후 다시 버튼을 길게 눌러 종료하였습니다.

앱에는 녹음파일이 하나 추가되었는데요.

전화 녹음이라는 태그가 자동으로 붙고 날짜와 시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간단한 통화 녹음 내용을 확인해 볼까요?

통화 시 초반에 살짝 기기가 떨어져서 조금 안 들렸는데, 이후부터 정상적으로 잘 녹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플라우드 노트의 장점은 녹음 파일을 챗 GPT 4 기반 AI 녹음기이기 때문에 채팅으로 저장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약 57개의 언어로 번역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월 60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녹음 파일을 선택 후 변환이 가능하고요.

통화 녹음 내용을 분석하여 간단한 제목으로 요약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음성파일은 카카오톡이나 에어드롭, 문자메시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내보내기도 가능합니다.

위에 통화녹음 역시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내보낸 파일입니다.

플라우드 노트의 장점

그럼 플라우드 노트의 장점은 뭐가 있을까요?

통화녹음 서비스의 경우 국내에서 생산하는 일부 안드로이드 폰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앱을 통해 제약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노트의 경우 기기를 연결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 외에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뿐 아니라 iOS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챗 GPT 4를 이용하여 성능이 대폭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57개의 언어로 번역도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일반 녹음부터 통화 녹음은 물론, 문자화 및 요약까지 앱을 통해 한 번에 수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녹음파일의 경우 기본적으로 기기 내부나 휴대폰 내부에 저장되기 때문에 유출의 위험이 없습니다.

다만 AI 기능을 이용할 경우에는 서버에 업로드되지만,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수행되며 데이터 역시 암호화되므로 유출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마치며...

이번에는 챗 GPT 기반의 AI 녹음기 플라우드 노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통화녹음 불가로 고민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대책이 될 수 있는데요.

긴 통화 녹음이 가능하며 대화 내용을 요약까지 해주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별도의 기기를 사용해야 하며 충전을 해줘야 한다는 점이 좀 불편할 수도 있지만 대안이 없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꼭 필요한 기기인 것 같습니다.

통화 녹음이 꼭 필요한 분들은 한번 사용해 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폰통화녹음 #보이스레코더 #녹음기추천 #플라우드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