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원 안켜짐 해결법 2가지

아이폰 전원 안켜짐 해결법 2가지

-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 -

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입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사용 중에 갑작스럽게 전원이 안켜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한 경우가 아닌지라, 한 번 겪어보면 당황할 수밖에 없는데요. 하드웨어적으로 고장난 것이 아니라면, 보통 설명드릴 두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내부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는 아이폰의 경우에는 사용자 입장에서 단순히 락이 걸려서 안되는 문제 정도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 유선 충전 케이블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배터리 부족 시 점프선으로 충전하듯이 전원을 물려서 내부적으로 현재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데요. 아이폰은 충전 시 화면에 불이 들어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통해, 화면을 살린 다음 전원키를 7-8초 정도 꾹 눌러서 전원이 켜지도록 합니다. 거의 50% 이상 해당 문제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원인은 보통 iOS 버그 때문으로, 해당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키조합으로 강제로 부팅하는 방법을 택하게 됩니다. 왼쪽에 보시면, 볼륨 업 & 다운 키가 있고요.

오른쪽에는 길다란 모양으로 전원 키가 자리해 있는데요.

볼륨 업 & 다운 버튼을 타닥 눌러 주시고 나서, 기다란 전원키를 20초 가량 꾹 눌러 주세요. 사과 모양 아이콘이 나올때까지 꾹 눌러 주시면 되는데요. 그래도 반응이 없다면, AS센터로 달려가서 기기 불량 문제를 다투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구입하신지 얼마 안되셨다면, 새제품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는데요.

구입처가 다른 곳이라면, AS센터에서 불량처리를 받고, 해당 구입처에 연락하시면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환 기간이 끝나셨다면, 수리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 부분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센터에서도 테스트를 진행하는데요. 단순 오류이길 바랍니다. 전해드린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은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챠콜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플루언서 팬하기를 하시면

다양한 IT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CHACOAL)

#아이폰전원안켜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