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디자인 색상 파격변화 로즈골드 케이스 유출 소식

애플의 신 모델 아이폰이 등장하기까지는 이제 반년 정도의 시간이 남았는데요 보통 9월 공개 후 10월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이쯤 되면 어느정도 가능성 높은 소식들이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최근 폰아레나를 통한 신규 색상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근래에 히어로 색상으로 등장했던 블루 색상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15 프로 티타늄 버전이 출시될 당시 블루 색상이 사라질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는 언급을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티타늄이라는 소재의 특성 상 컬러감이 돋보이는 색상을 입히는 건 쉬운일이 아니라는 점에서 무채색 느낌의 색상들이 더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가능성이 높았기 때문입니다.

꼭 그런 이유 때문만은 아니겠지만 새롭게 공개 될 로즈 골드는 신규 색상이면서도 중국을 겨냥한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개인적으로 골드 색상이 주는 아이폰은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 엑스 사용자들 중 일부는 아이폰16 프로 랜더링 이미지를 제작해서 공개하기도 했죠.

사실 애플은 로즈골드 등 다양한 골드 색상을 오랫동안 출시해 왔었는데요 다시금 부활 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까지 사용한 모델 중에서는 아이폰13 프로 맥스에서 골드 색상을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스테인리스 질감이 주는 광택의 느낌은 고급스러움의 상징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유출 된 소식 중 하나는 케이스인데 키에스를 보면 아이폰16 프로 우측 하단으로 홀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이 홀은 새로운 버튼 영역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마치 카메라 처럼 쥐고 촬영 할 때 마치 셔터를 누르는 듯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이폰 16 프로 라인업에서는 카메라의 비약적인 변화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맥스에만 탑재 되었던 5배줌이 이번에는 아이폰16 프로 라인업까지도 확장될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죠. 추가적으로 최근 나온 CAD 정보를 살펴보면 프로 모델은 전작과 유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버튼의 형태가 살짝 바뀔 것으로 보이는데 액션 버튼은 좀 더 길어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캡쳐 버튼은 전원 버튼 아래 자리하면서 카메라 촬영 등에서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변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모델의 경우 후면 카메라 모듈이 변화 되면서 디자인 느낌이 달라질 것으로 보이고 또, 애플 비전프로 헤드셋의 공간 비디오 촬영을 고려하게 되면서 구조가 바뀌었는데 세로 형태로 배열 되면 사용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모두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2 때도 그런 세로 배열이었는데 그런 느낌이 예상됩니다.

디스플레이 관련해서는 지난 모델에서는 바디를 조금 더 작게 하면서 디스플레이 크기를 유지했는데 이번에는 프로 모델은 6.3인치, 플러스와 프로 맥스 모델은 6.9인치로 더 커지면서 무게 또한 살짝 무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이 AI 기술인데 프로 시리즈의 경우 시리를 생성형 AI기술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마이크 성능 업데이트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새로운 칩셋을 공개하면서 인공지능 성능을 향상 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서 Pro 라인업에서는 차별화 된 칩과 RAM이 증가될 가능성도 있고요. 아이폰16 출시일 예상을 해보면 애플은 늘 비슷한 시점에 발표를 하는데 9월 키노트를 통해 공개되고 1차 출시국은 9월이 지나기 전에 판매가 된다고 볼 수 있는데 국내는 1차 출시가 되지 않은 이상 10월 들어올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