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미니가 박살 났어요 여수 아이폰 수리 폰닥터

○ 접수된 기기

-아이폰 12미니

○ 고장 증상

-고층에서 떨어트려 아이폰이 완파 됨

안녕하세요?

여수 아이폰 수리 폰 닥터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완파된 상태로 입고된 아이폰 12미니인데 내부 데이터가 너무 중요해 꼭 살려달라는

고객분의 요청이 있었습니다.

어디 한군데 멀쩡한데 가 없을 정도로 심하게 파손된 상태입니다.

수리를 진행해 보기 전에는 알 수가 없기 때문에 긴장되는 순간입니다.

수리 진행 절차는 충격에 의한 손상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외관 검사부터 하게 됩니다.

내부 중요 회로 보호 목적의 쉴드 캔 이 찌그러진 상태인데 이 정도면 내부 칩셋이나 부품들의 손상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메인보드 레이어를 분리하면 아래쪽 부분이 와이파이와 통신을 담당하는 RF 블록인데 이미 전류 조절용 코일들이

이탈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확보에는 상관없는 부분이기는 하나 충격의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겠네요.

주 전원 VDD_MAIN 과 BOOST 라인 USB 신호 전송 라인의 칩까지 파손되었습니다.

충격으로 인한 손상의 수리는 아주 까다롭기 때문에 평소 떨어트리지 않게 조심해야 되겠습니다.

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해 주는 PMU 칩까지 쇼트입니다. 카메라는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전원을 켜기 위해서는

관계없는 부분이라 할지라도 쇼트 난 부분을 해결해야만 정상적으로 아이폰을 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전원을 컨트롤하는 메인 PM 칩 주변까지 이탈된 부품들이 있었는데 아부 다행스럽게

메인 PMIC는 무사히 살아있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터치를 컨트롤하는 테스트 포인트에서 이상이 발견되어 디스플레이 전원 공급용 PM 칩까지

문제가 되었는데 점검 후 수정해 주었습니다.

전원이 들어온다가 고 하더라도 화면이 안 보이거나 터치가 되지 않으면 데이터를 확보할 수 없답니다.

데이터 백업을 위해서는 최소한 USB 통신과 충전 그리고 디스플레이 출력과 더불어 터치가 되어야 합니다.

긴 시간의 반복적인 점검과 삽질 끝에 반응 없던 아이폰에서 긍정적인 전류 반응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장 긴장되는 순간이네요~

전원이 잘 유지되고 충전과 USB 통신이 정상적이라서 안정적으로 데이터 백업 중입니다만 마지막 완료될 때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답니다.

여러 가지 반복적인 수리를 진행했지만 운이 좋았는지 무사히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여수 아이폰 메인보드 수리 폰 닥터에서 아이폰 12 미니 완파 데이터 백업 수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전라남도 여수시 안산동 508

도원사거리에서 죽림 방향 여천 부영아파트 5차 대로변 상가에 있습니다.

단지 내로 들어오셔서 501동 뒤에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