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맥스 및 pro max 사전예약 최신정보 살펴보기

갤럭시 폴더블폰 4번째 시리즈 공개 후 사전예약과 출시 일정이 종료되고부터 최근에는 아이폰14 시리즈 를 향하여 대중들의 관심이 변했어요.

주로 하반기는 국내 스마트폰의 1등 자리를 치열하게 다투고 있는 삼성과 애플의 연례 행사가 있는 시기인 까닭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애플의 아이폰 14 시리즈 출시일정과 미니 모델이 단종됐다는 소식, 이에 더해서 pro 라인의 급 나누기를 포함해서 다방면으로 정보가 쏟아져나오고 있답니다.

이전해까지 선보여졌던 iPhone 라인업의 경우 총 4가지로 나왔고, 올해도 총 4가지로 구성되었어요.

그치만 13 시리즈까지는 존재했던 아이폰 미니는 더 이상 보지 못할 것 같네요.

그래도 나름 인기있는 포지션을 잡았다 생각했지만 이번 시리즈부터는 사라집니다.

지금 출시가 예상되는 기종은 아이폰14, 아이폰14 max, 아이폰14 pro, 아이폰14 pro max 4가지랍니다.

기기를 구분할 때 쓰는 주요 기준은 pro 라인이냐 아니냐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 모델 그리고 맥스, 프로나 프로 맥스로 구분할 수 있어요.

기본 라인업의 경우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스카이 블루, 레드, 퍼플 5가지 색깔로 출시될 예정이랍니다.

프로 라인업의 경우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플 4가지 색깔로 나온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를 확인해보면 루머에 의하면 기본 기종인 iPhone14가 6.06인치, max가 6.68인치, pro가 6.12인치, 또 프로 맥스의 경우에는 6.69인치라고 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폰14와 pro의 경우 6.1인치, 맥스와 프로맥스는 6.7인치가 될 것 같아요.

또한 기본 모델은 작년에 나온 13 모델과 동일한 노치 디자인으로 나오고 프로의 경우 펀치 홀 디스플레이로 변경되어 디자인 측면에서 차이점이 나타날 것 같습니다.

물론 펀치홀 디자인으로 나오기는 하지만 삼성의 갤럭시가 그렇듯 가운데에 구멍이 뚫린 디자인이 아니고 i자 디자인으로 출시된다고 해요..

참고로 세로로 세워진 i자가 아니라 가로로 눕혀진 i자 에요.

가장 작은 시리즈였던 미니 라인을 앞으로 더는 만나기 힘들다는 게 아쉽긴 하지만 미니 모델의 5.4인치 디스플레이는 그래도 se3의 후속 라인을 통해 볼 수도 있을 듯 해요.

스펙을 좀 더 찬찬히 살펴보면 기본 라인은 이전 모델과 동일한 A15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가 있고 6GB 램을 탑재되어 있어요.

그리고 프로 시리지는 이전과 달리 A16 바이오닉 칩과 6GB 램을 탑재합니다.

그뿐 아니라 램 역시 외관상으로는 동일하지만 기본 라인업은 LPDDR4X, 프로의 경우 LPDDR5로 세대가 다른터라 확실한 차이가 있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저장 용량은 이전 시리즈와 비슷하게 출시될 것 같아요.

기본 시리즈는 128GB, 256GB, 512GB 로 출시되고 프로의 경우 256GB, 512GB, 1TB 로 마련될 예정입니다.

아이폰14 출시일정과 스펙이 얼른 정확하게 알려지면 이 점은 똑같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pro 라인업에는 128GB까지 추가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안그래도 가격이 높아질거라는 루머가 있으니 가급적 저렴하게 바꾸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그렇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기본 모델이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광각, 초광각)이 탑재되고, 프로 기기는 4,8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광각, 초광각, 망원)로 출시될 예정이며 렌즈별 세부적인 스펙은 좀 더 시간을 갖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또한 충전단자의 경우에는 C타입으로 변경될거라 소문이 있었지만 이번에도 변함없이 모두 라이트닝 단자로 똑같이 나올 듯 해요.

색감과 화소 또한 좋아져 보다 더 고퀄의 결과물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이폰14 출시일자는 예상하기로는 9월 7일 선보여지고 16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거라고 예상되는데요.

물론 이 시기는 1차 출시국 을 기준으로 예상한 일정이기 때문에 거의 항상 2차 출시국 에 해당됐던 우리나라는 기존 일정보다 1~2주 가량 더 추가된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여요.

물론 iPhone 기종이 초반에 출시됐을 때에 비교하면 출시일이 많이 빨라졌으니 꽤나 빠르게 볼 수 있을 거예요.

iPhone14 미니 라인의 단종과 관련해선 전세계적인 판매량이 감소되어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나 pro 급을 구분짓는 경우는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도 있어요.

노치 디자인, 이전 기기와 동일한 AP, 고주사율, 카메라 기능과 같이 여러 측면에서 차이점이 있으니까요.

특히나 AP와 램의 차이가 예상한 바와 같이 저렇게 나온다면 누가봐도 웬만하면 상위 기종을 구매하라는 상술이 아닌가 싶어요.

뿐만 아니라 예상 출고가는 iPhone14가 109만원, iPhone14 max가 123만원, iPhone14 pro가 149만원, iPhone14 pro max가 163만원으로 예상돼요.

요즘 환율이 많이 오른 탓에 799달러지만 1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으로 시작해요.

또한 iPhone 모델은 공시지원금 과 추가할인이 별로 안되는 기종으로 유명하니 사전예약을 할지라도 혜택이 크지는 않은데요.

이로 인해 아이폰14 사전예약이나 사은품 혜택에는 어떤 게 있나 벌써부터 확인해보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모모폰은 지난해에도 요금제에 관계없이 5만원대 요금제를 들어도 모두 다 에어팟을 혜택으로 제공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요.

이번에는 에어팟 외에도 애플워치 역시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상당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상 아이폰14 모델은 워낙 고가제품이고 할인이 그다지 안되는지라 가능하면 14 모델을 구매할 때 유용한 혜택 제품을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사용하는 편이 훨씬 좋을 것 같아요.

모모폰에 가서 사전예약 하면 혜택이랑 사은품까지 좋을 것 같으니 모모폰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_

tgateapp.com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