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아이폰 XS 고장 / 무한사과 / 셀프수리방법 / 수리비용

사실 바로 사설수리업체 확인하기 전에 혼자서 해결해보려고 몇 번 더 시도해보았다.

그러자 처음 확인된 에러코드 4013 외에 -8, -1 에러코드를 만나게 되었다.

셀프 수리는 접었다.

ㅎㅎㅎ 망한듯 ㅎㅎㅎ

김해 사설업체를 검색해보니 많지 않고 대부분 한 곳으로 가시는 듯 했다. (친절하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애플 사설 수리업체를 김해에 내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없어보인다.

기존의 업체들보다 장소의 분위기나 약간의 친절함만 추가한다면 사업성이 나쁘지 않은 듯.?)

그렇게 로 내 휴대폰의 증상, 내가 수리하려고 한 시도들에 대해 문의를 남기고 얼마 지나지않아 바로 답변이 왔다.

- 수리 시간은 4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 데이터 복구가 됐을 때의 금액과 안됐을 때의 금액이 달랐다.

- 오후 8시에 영업 종료인데, 맡겨주면 늦더라도 해주시겠다고 한다.

비용은 혹시 문제가 될까해서 가림..

퇴근 후에 바로 수리업체로 달려감. (오후 5시 10분쯤 도착)

(왜 대부분 애플 사설 업체는 을씨년스러운 곳에 자리잡고 있는거지;; 어디 협회에서 규정이라도 있나 ㅋㅋ)

[수리점 사진 찍을 수 있으면 넣을 것]

사장님 : 이미 복구를 위해서 업데이트를 수행하시다가 실패한거라, 데이터를 못 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데이터를 살릴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으니 염려마시고, 이따 연락드리겠습니다.

우리 아기 사진들이 날아가면 정말 속상할 것 같아서 데이터만 날아가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그러고 집에 와서 저녁먹고 있는데 와이프 폰으로 전화가 왔음. 다 됐다고 ! (오후 7시 20분)

고장의 원인은 휴대폰 내부로 물이 침투해서 고장난 거라고 했다.

다행히 데이터는 날아가지 않고 잘 복구가 되었으나, 물 때문에 유심칩이 부식되어서 통화는 먹통상태라고 한다. 방문하면 자세히 설명해주겠다는 말과 함께.. 허허

다행이다. 데이터가 날아가지 않았다. 그런데 갑자기 돈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밀려온다.;; ㅋㅋㅋㅋㅋ

화장실 들어갈 때랑 나올 때랑 다르다고 이렇게 인간이 간사한건가.

얼른 찾으러 가야지 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