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 유출 케이스 실물로 확인된 수직 카메라 범프 디자인 입니다

아이폰 16 케이스 실물 사진이 온라인에 유출 공유되며 그동안 루머로만 떠돌던 아이폰 16 , 16 플러스 카메라 범프 디자인 변경을 확인 할수 있게되었습니다.

Accessory leaker Sonny Dickson

지난 몇 달 동안 애플은 아이폰 16 표준 모델에 대해 다양한 카메라 범프 디자인을 실험해 왔으며, 이 모든 모델은 수직 카메라 배열을 특징으로 합니다.

iPhone 16 에서 변경된 새로운 카메라 범프 디자인

가장 최근의 프로토타입은 알약 모양의 융기된 표면 안에 있는 와이드 카메라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위한 두 개의 별개의 카메라 링이 있는 동일한 배열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데, 이것은 애플이 아이폰 X와 같은 오래된 아이폰 모델로부터 영감을 이끌어 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카메라 플래시가 범프 바깥쪽 기기의 뒷면에 있는 반면, 마이크는 렌즈 옆에 있습니다.

iPhone 16 카메라 범프 디자인 변경 이유

수직 카메라 배치로 애플은 표준 아이폰 16과 아이폰 16 플러스 모델에 공간 비디오 녹화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아이폰 15 모델은 대각선 카메라 배열로 공간 비디오를 캡처할 수 없는데, 이는 아이폰 15 프로 모델과 비전 프로 헤드셋에만 국한된 기능입니다.

업데이트된 카메라 범프 디자인 외에도 최근 아이폰 16 프로토타입에는 아이폰 15 프로와 유사한 액션 버튼(Action Button)과 장치 프레임과 동일한 수평 비디오 촬영을 위한 압력 감지 캡처(Capture) 버튼이 있습니다. 실제로 캡처 버튼의 오프닝은 최신 사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초기 단계에서 사례의 존재가 반드시 애플이 아이폰 16에 대한 디자인에 정착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사 사례 제조업체도 곧 출시될 아이폰에 대한 초기 사례 디자인을 유출 및 소문에 기반을 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미지가 실제 표현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최근 지속적인 유출은 애플이 올해의 아이폰 16 디자인을 확정했음을 시사합니다.

9T0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