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 시에라블루 할인중 아이폰14 가격이 200만원 넘을 수도

iphone14 온라인 공개일 : 09.07

iphone14 출시일 : 9.16

사전예약일 : 9.30(미정)

아이폰13 프로 존버할까

아이폰14로 갈아탈까?

현재 13 pro 사용자로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14 루머를 쭉 봤을때 갈아탈까? 그냥 존버할까? 생각 해봤는데 일단은 언팩행사를 보고 좀 더 생각해봐야겠지만 저는 그냥 존버쪽으로 생각을 굳히고 있습니다. (iphone14 루머들은 하단글에 정리 해놓음)

그 이유는 환율이 계속 올라가서 아이폰 사전예약날때 아이폰14가 200만원을 넘어갈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핸드폰 하나가 PC와 버금가는 금액이라니.. 아이폰이라고해도 좀 너무 하지요ㄷㄷ 그래서 그런지 지금 아이폰13 프로 시에라블루 칼라를 비롯해 13아이들이 할'인중인데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하는군요.

13프로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을 말해보라고 하면 카메라 카툭튀와 무게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14프로 카메라가 조금 들어가는 대신 두께가 두꺼워진다는 루머가 있는데 그만큼 프로는 세로로 좀 더 길어진다는 말이 있어요. 그리고 무게는 그대로 무거울 예정이라더군요.

이 부분은 언팩행사 나오기전에 떠도는 루머로 언팩 행사가 나와봐야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카메라 커버 씌운것

차라리 그럴바엔 그냥 카툭튀가 나은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사용하다보면 그닥 카툭튀가 신경이 쓰이지 않거든요. 이번에 나온 갤럭시 플립,폴더도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니 살짝 카툭튀가 되었잖아요? 아직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커버 씌워야해서 귀찮긴 하지만..)

아이폰14로 갈아타지 않으려는 이유중 하나는 금액이 제일 큰데 또 하나 라이트닝 포트가 바뀌지 않는 부분이 아쉽기도해서 입니다.

그냥 iphone 13으로 존버하다가 usb-c포트로 바뀌는 iphone15로 갈아타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라이트닝 포트가 충전이나 머나 기본 포트가 아니여서 아쉬울때가 많잖아요?

어째든 iphone 13 프로로 존버를 생각하고 있는데 카메라 사용할때 좋은거! 맞춤 설정으로 원하는 톤으로 설정이 가능 한데 필터와는 다르게 하늘색,피부톤 등 촬영하려는 의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여 자연스러운 촬영이 가능합니다.

프리셋은 '화사하게', '풍부한대비', '따뜻하게', '차갑게' 로 선택 할 수 있고 수치를 세밀하게 또한번 설정 할 수 있습니다.

A16 프로세서가 좀 탐나긴 하는데 아직까진 A15도 충분히 훌륭하다고 생각하고 카메라나 동영상 모두 잘 사용하고 있어서 일단은 아이폰 14 pro 존버하다가 카메라, 두께, 무게, usb-c포트 기타등등 좀 더 개선되어 나올 15으로 갈아 탈겁니다.

현재 14 사전예약을 앞두고 13이 할'인에 들어갔으니 iphone 13을 살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고민하시는분들은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iphone14 지금까지 나온 루머들

정확한 정보는 9월7일 언팩행사에서 참고 해주세요

애플 아이폰14프로 퍼플 예상 이미지. [트위터(@theapplehub)]

iphone 13때 13 mini와 프로라인인 13 pro,

13prpmax로 구성되어 나왔죠. 이번에는 변화된점이 하나 있습니다.

mini가 없어지고

아이폰 max가 출시 예정

일반라인 - 아이폰 14, 14 max

프로라인 - 14 프로, 14 프로맥스

이렇게 출시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전 13 미니는 우리나라에서는 꽤 팔렸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그에비해 잘 안팔려서mini가 없어졌다고 하는 루머가 있습니다.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변화점은?

9월에 새롭게 출시되는 14는 13과 비교했을때 크게 디자인적으로 변화된 부분은 없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프로맥스도 동일 하고 유일하게 디자인적으로 변화는 부분은 14 pro가 모서리 부분이 좀 더 둥글어 진다고 하는군요.

14와 14 pro - 6.1인치

max와 pro max - 6.7인치

사이즈는 6.1인치, 6.7인치 2개로 스펙에 따라서 사이즈를 선택하면 될것 같습니다.

칼라는 어떻게 바뀔까?

출처: Konstantin milenin 인스타그램

처음 루머가 돌때는 칼라 라인업 정보에 망고 오렌지색이 추가될 예정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갤럭시가 공개된 후 애플도 퍼플색을 넣는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출처: 맥루머스

프로 라인에 처음으로

퍼플색이 추가 될 예정

삼성 제트플립4 메인색 보라퍼플색과 경쟁구도가 될거라는 전망 입니다. 망고 오렌지색? 퍼플색? 정확한건 언팩행사때 알것 같지만 8월에 나온 소식인 퍼플색이 더 유력한것 같습니다.

라이트닝 포트는 바뀌나?

많이들 궁금해 하셨을 라이트닝 포트에 대한 소식입니다. 2012년이후부터 줄곧 라이트닝 포트를 고집하던 애플이 이번 iphone 14에도 라이트닝 포트 그대로 나올거라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습니다.

이 포트는 2023년 하반기에 출시될 15시리즈에서는 표준 포트인 USB-C 규격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iphone 14 프로 특징 정리

일반라인은 기존 노치를 사용하고 아이폰 14 pro와 pro max는 i 펀치홀 노치를 사용할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프로는 세로가 좀 길어져서 비율이 조금 달라진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4,800만 화소

빛 부족시 1,200만 화소

오토포커싱 F1.9

아이폰 14 pro는 4,800만 화소에 빛이 부족할시 1,200만 화소까지 찍을 수 있는 카메라와 오토포커싱 F1.9로 아웃포커싱이 더 잘되며 밝은 사진에 유리할 전망입니다. 프로 뿐만 아니라 일반 카메라도 업그레이드 되어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로세서 A16 장착 여부는?

이번 iphone 14의 프로세서는 일바라인은 그대로 A15가 들어가고 프로라인인 아이폰 14 pro, pro max만 A16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라인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그대신 램이 4에서 6기가로 증가하여 그 아쉬움이 조금 위로가 될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지금까지 iphone14의 정보는 루머일뿐 9월7일 언팩행사때 정확한 정보 확인 해주시길 바라면서 저 또한 언팩 행사 정리해서 다시 포스팅 해보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