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고 구매 주의사항
아이폰 중고 구매 주의사항, 아이폰을 중고로 구매하는 경우 주의해야 할 사항은 여러 개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상대방의 애플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한다.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내가 사용할 수 없고 상대방이 로그아웃 처리를 해줘야 하지만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이 부분을 가장 제대로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폰 초기화된 상태
당근이나 중고나라 등등 직접 직거래로 중고 아이폰을 구매하는 경우 초기화된 상태일 것인데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직접 초기 설정을 진행해 봐야 한다.
초기 설정을 진행하다 보면 와이파이 연결을 하라는 부분이 있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테더링 또는 지인의 테더링으로 연결을 진행하면 된다.
초기 설정을 진행하다 보면 로그인하라는 페이지가 뜨면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이고 로그인 페이지가 뜨지 않고 위와 같이 소유자가 아이폰을 잠금 화면이 뜬다면 판매자에게 직접 애플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달라고 요청 후에 아이폰이 활성화된걸 직접 확인하고 구매를 해야 한다.
구입 절차에서 소유자가 아이폰을 잠금 화면이 뜨고 판매자가 이 화면을 풀지 못한다면 해당 아이폰은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 이 화면은 애플 계정과 비밀번호를 맞게 입력하지 않는 이상 풀어볼 수 없기 때문이다.
아이폰 초기 설정 완료 후 메인 화면이 떠 있는 상태
아이폰 초기설정 완료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역시나 애플 계정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역시나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로그아웃을 해달라고 해야 한다.
아이폰이 애플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려면 아이폰 홈 화면에 위치하고 있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주면 되겠다.
설정으로 들어와 상단 프로필 항목을 확인하면 되는데 로그인되어 있다면 이름 및 계정명이 나타난다. 로그아웃 처리가 되어 있다면 아이폰에 로그인하라는 표시가 뜬다. 무조건 아이폰에 로그 안 하라는 표시만 뜬다. 이것만 잘 확인해 보면 되겠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사항들이 있으나 정상적인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애플 계정 로그인 유무가 가능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아이폰 중고 구매 주의사항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