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가비 내 중고 폰 팔기 아이폰 매입 실거래 후기

중고 스마트폰을 거래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외관과 배터리 상태가 좋으면 거의 최고가로 팔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가격을 너무 낮게 부르는 경우가 많다 보니 판매가 쉽고 과정이 너무 번거로워요. 그래서 저도 이전에 쓰던 아이폰12 프로를 판매하려고 알아보다가 아이폰 매입/내 폰 팔기 앱을 이용하게 되었어요.

아이폰, 갤럭시 중고판매는 폰가비에서! 중고폰 매입, 구매, 시세조회부터 알뜰폰 요금제까지 한번에 해결하세요.

m.site.korea-iphone.com

모르는 분들 있을 수 있는데, 중고 스마트폰을 거래하는 분들이 편리하고 투명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기기 중고거래 플랫폼입니다. 아이폰 매입 및 내 폰 팔기 외에도 앱 내 거래 데이터를 통해서 시세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해서 알뜰폰으로 개통까지 여기서 할 수 있어서 다른 플랫폼을 이용할 필요 없어요.

게다가 모바일 앱도 있지만 꼭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 사파리 등으로 바로 접속해 이용도 가능한데요.

직접 이용해 보고 느낀 장점을 이야기해 보면,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이해 가능한 절차로 매장 방문(홍대입구역 1번 출구 근처)/편의점 직접발송/택배 방문 수거(무료)를 통해 편리하게 거래 가능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데이터 삭제 전문 기업 블랑코사의 국제 인증 솔루션인 블랑코 BMDE를 통해 복구 불가능하도록 개인 정보를 삭제해 주기 때문에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바로 판매를 하지 않더라도 폰 상태를 입력해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상 시세만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해요.

실제 앱 내에 아이폰 매입/내 폰 팔기 후기를 보니까, 고객 만족도 98.6%로 별 5개 평가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다들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다가 이 플랫폼을 이용해 보고 처리도 빠르고 가격도 잘 쳐줘서 만족스러웠다고 후기를 남겨주셨네요. 한번 이용해 보고 그 다음에 집에 굴러다니는 폰들을 열심히 처분한 분들의 후기가 많은 거 같더라고요.

그럼 실제 아이폰 12 프로를 판매했던 과정을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메인 화면에서 [휴대폰 판매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판매하려는 모델을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간단하게 등급별 오늘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말 그대로 등급 기준 시세이기 때문에, 진짜 자신의 폰 상태에 따른 시세를 보려면 다음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판매 방법으로는 셀프 접수와 간편 접수가 있습니다. 간편 접수는 제품 상태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배송해 업체에서 상태를 보고 정확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지만, 아무래도 배송이 되고 난 후에 알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이 좀 소요됩니다. 그래서 제품 상태를 체크해서 상세 예상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셀프 접수]를 해보는 걸 추천해요.

그다음, 케이스 개봉 여부를 선택하고, 파손 및 찍힘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제 아이폰12 프로는 전면 유리 측면에 살짝 파손이 있어서 체크를 했습니다. 만약 테두리나 후면 등 다른 곳에 파손이 있으면 체크하면 돼요.

미세 기스 여부와 내부 LCD 손상 여부도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가 심하게 손상되어 흑점, 멍 등 화면이 보기 힘든 상태라면 정확한 격전을 받기 힘들겠죠. 그래서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 후 체크하는 게 좋아요.

화면 잔상 여부, 사설 수리 여부도 체크합니다. 만약 사설 수리가 받아 본 적이 있다면 금액이 추가로 차감되거나 매입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외관 외에도 기능 불량에도 체크를 해주세요. 카메라/멍, 생체인식, 와이파이/나침반, 전원/충전, 스피커/마이크/진동, 화면터치, 배터리 성능 90%이하, 계정잠김 등 중복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 아이폰12 프로는 배터리 성능이 75%로 90% 이하인 상태라 하나만 체크를 했네요.

마지막으로 중고 스마트폰의 전면/후면/상단/하단 사진을 등록하면 끝이에요. 이건 필수는 아닌데, 검수가 완료된 이후 참고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권장한다고 하길래 등록했어요.

전면 액정 기스와 배터리 상태 90% 이하인 아이폰12 프로 예상 시세는 272,000원~ 320,000원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이제 [견적받기] 버튼을 누르면 전국의 파트너 업체들로부터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30분도 안 돼서 4군데 업체들로부터 견적을 받았어요. 생각보다 견적가가 높고 빨라서 놀랐습니다. 이제 원하는 가격을 제시한 업체에 거래 예약을 하여, 매장 방문, 편의 택배 직접 발송, 택배 방문 수거 중 편한 방법으로 제품을 전달하면 돼요.

저는 따로 나갈 시간이 없어서 간편하게 택배 방문 수거로 신청했습니다.

박스에 반품 표시를 해두면 수거 후에 2~3일 후 검수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검수 결과 상세 검수 내역을 통해서 추가 외관손상이 확인되어서 최종 판매가 265,000원으로 아이폰 매입 / 내 폰 팔기를 완료할 수 있었네요.

이렇게 상세 내역을 꼼꼼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믿고 최종 거래 확정까지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매입/내 폰 팔기 앱을 통해서 아이폰 12 프로를 판매해 봤는데요. 번거롭게 사람들과 가격 조율 및 거래를 힘들게 할 필요 없이 앱에서 터치 몇 번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덕분에 집에서 잠자고 있던 가족들의 중고 스마트폰까지 싹 다 처분하려고 하네요. 중고 아이폰 판매, 구매, 시세 확인을 하고 싶은 분들은 후기 참고하셔서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주)업스테어스로부터 소정의 활동료를 지급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