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행 데이터무제한 1G, 아이폰 esim '로밍도깨비'

이번 여름휴가로 다녀온 베트남 호치민여행!

해외여행을 할때면 항상 고민하는게 현지에서 유심을 사서 다니는게 맞을까?

핸드폰사 로밍을 해서 가는게 날까 한참 고민을 하는것 같아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때는 몰랐었는데, 아이폰 esim 로밍이 있더라구요~

이번에 여행을 갔다오면서 너무나도 잘 사용했던 국내 최초 eSIM 데이터 스토어 로밍도깨비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디에서나 요금제 걱정없이 빵빵 터지는 데이터무제한 아이폰 esim 로밍입니다.

따로 유심을 살 필요 없고, 그냥 한국에서 쓰던 유심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로밍도깨비 어플을 설치해서 추가적인 셀롤러를 추가하면 되는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로밍도깨비는 주식회사 유엔젤(코스피 상장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앱으로 20년 이상 성장한 기업이라 믿고 구매할수 있어요

반면, 해외유심이라고 해서 에서 파는것은 항상 불안하기 때문에 실제로 작동은 하는걸까 하거든요.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9일동안 즐기고 왔는데요.

저는 업무때문에 해외전화도 필요했기 때문에, 한국 통신사 로밍은 최저가로 하고 데이터도 제일 작은걸로 해서 왔습니다.

핸드폰으로 구글맵, 블로그나 카톡등 심심할땐 유투브도 봐야했는데요~

저처럼 한국 통신사 전화 로밍 외에 빠른 인터넷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가 합니다.

여행시에 필요했던 어플들인데요~ 그중에서 로깨비eSim 이라는 어플입니다.

로밍 도깨비 인데요~

로깨비eSIM 의 경우에는 처음에 가입만 해도 캐시를 2000P 충전해 주는데요~

어쩌면 당신의 해외여행 데이터는 공짜!?

rokebi.page.link

그외에 저렴하게 12일동안 29,600원에 사용이 가능했어요.

저는 베트남에서 있다보니, 베트남은 최소가 2,900원 부터 서비스가 시작이 되는데요.

여러가지 여행일정에 맞게끔 단가가 있다보니, 그에 맞게 진행을 하면 되는데요.

저는 7박9일 일정였고, 7일짜리를 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12일짜리로 진행을 했습니다.

물론 현지에서 구매도 가능한데, 한국에서 미리 사두고 하는 방법을 숙지해서 갔답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을 위해 로깨비에서 너무 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다보니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었어요.

셀룰러 요금제 추가를 QR코드로 할 수 있었지만,

저는 그냥 활성화 코드를 입력해서 수동으로 입력해봤습니다.

안내해주는 설명에 맞게 차례대로 하면 5분도 안걸리는 작업입니다.

유심을 사서 하게 되면, 한국 유심을 안전하게 보관했다가 다시 바꿔야 하는데요.

만약 잃어버리거나 하면 너무나도 끔찍합니다. ㅋㅋ

로밍도깨비는 그런일이 아예 생기질 않아서 좋은거 같아요.

아내는 안드로이드를 쓰다보니 로밍도깨비를 활용을 못했는데, 안드로이드폰도 조만간 출시된다니 다음 여행때 활용할것 같아요.

메인은 원래 유심이고, 여행용이 이번에 추가한 로깨비 유심입니다.

여행하면서 현지에서 이렇게 뜬답니다.

제가 너무 고층에서 촬영을 하다보니 ㅋㅋ 유심신호가 낮게 표시가 되는데요.

메인은 Viettel (한국유심) 이고 3G로 잡히지만,

로깨비 유심은 MobiFone 4G로 잡혀 보다 빠른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ㅋㅋ 두개의 안테나가 잡히는게 보이시나요??

보통은 2개가 아니라, 로깨비폰만 활성화가 될텐데, 한국유심도 로밍을 하다보니 이렇게 뜨는거 같아요.

해외로밍도 간단하게 도깨비로밍을 이용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내부에서는 와이파이를 쓰기도 하지만, 와이파이 신호가 정말 약한 호텔에서는 너무 답답해서 저는 핫스팟을 이용해서 했답니다. ㅋㅋ

어차피 하루종일 1기가는 꽁자이고 그이후에 3G로 무제한 데이터를 즐길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세상이 오진 않거든요 ㅎㅎ

여행하는 내내 정말 좋았습니다. 조만간 다른 해외에도 갈거 같은데 그때도 사용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