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프로 120Hz 주사율 설정 방법

아이폰 프로 시리즈 120hz 주사율

핸드폰 시장이 성장하게 되며 많은 핸드폰에 다양한 기능을 넣고 있는 추세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고, 스크롤 시 버벅거림이 없게 하여 만족감을 높이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프로 시리즈에는 '프레임률 제한'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갤럭시 시리즈에는 '부드러운 화면'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즉 초당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다는 뜻이며 디스플레이에 1초 동안 얼마나 많은 이미지를 보여 줄 수 있는지를 표현하는 단위입니다.

초당마다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의 개수가 많을수록 더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이 Hz(주사율) 기능은 사실 게이밍 모니터에 많이 사용되었던 기술이며 이 Hz(주사율)가 높을수록 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보편적으로 사용되어 오던 주사율 설정 기능을 모바일에도 적용을 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선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주사율 설정 방법.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아이패드에도 적용시킬수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에 적용가능합니다.

1. 우선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손쉬운 사용'을 클릭합니다.

3. 손쉬운 사용 탭에서 동작을 선택합니다.

4. 프레임률 제한을 꺼줍니다.

위처럼 프레임률 제한이 꺼져있으면 120Hz가 적용된 것이고

프레임률 제한을 키게 되면 60Hz로 고정이 되는 것입니다.

상황에 맞춰 프레임을 맞춰 주는 것으로 고정 값으로 120Hz 가 지속되는 것은 아니며

10~120으로 때에 맞춰 자동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입니다.

배터리가 소모가 기존사용대비 많아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120Hz를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다시 60Hz로 못 돌아가실 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을 하였을 땐 잘 못 느끼실 수 있지만 사용 후

60으로 돌아가면 역체감이 엄청 크게 다가옵니다.

실사용에는 활성화한 것과 비활성화와 배터리 타임 차이는 적은 수치 차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와 같이 많은 이미지를 보여주어야 하는 동작에서는 배터리 타임이 많이 줄어드는 것을 느꼈습니다.

참고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정말 좋은 기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