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nfc 켜기 교통카드 사용방법은?
아이폰 nfc 켜기 방법을 찾아보고 있으신가요? 아이폰에도 NFC가 있는 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더라고요. 이제 애플페이도 사용할 수 있게 됐으니 많은 분들께서 NFC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아이폰 nfc 켜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보시죠.
NFC란?
NFC는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뜻합니다. 근접한 두 기기 간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해주는데요. 이는 RFID(무선 주파수 식별)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RFID와는 다르게 짧은 거리에서만 통신이 가능합니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을 통하여 결제 및 티켓 예매, 문 열기 등 여러 서비스에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태그는 일반적으로 카드 혹은 스티커 형태로 제공이 되고, 이를 이용해 편리하게 결제와 출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nfc 켜기 방법은?
아이폰6 이상부터는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지만, 아이폰7부터는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기종에 따라서 이것을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가 달라지게 됩니다.
iphone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하고 싶다면, 설정 메뉴에 없어 아이폰 X 이후의 기종의 경우 Face ID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홈 화면 설정에서 Face ID와 암호로 이동하여 얼굴 인증 진행을 하면 Face ID를 활성화가 됩니다.
또한, 끄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없지만 카드 사용을 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등록한 카드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다만, Supervised Device의 경우 allow 키를 false로 변경하여 끌 수 있습니다.
자동화 방법은?
이것을 활용해서 자동화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2. 개인용 자동화를 생성해줍니다.
3. NFC를 눌러서 스티커와 iphone을 접촉하고 스캔을 진행합니다.
4. 동작 추가를 눌러서 앱 실행시키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합니다.
5. 원하는 동작을 지정한 후 저장해줍니다.
아이폰 교통카드 사용은?
iphone에서 NFC 기술을 이용해 교통카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교통카드는 NFC 태그를 내장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으로도 결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T-money와 Cashbee, M-Pass 등 여러 다양한 교통카드가 있으며, 이러한 교통카드를 아이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 태그를 지원하는 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iOS 11 이상부터 태그 정보를 읽을 수 있으며, iOS 13부터는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 아이폰은 이를 이용해 회사 출입증, 학생증 등을 보유할 수 있고, NFC 스티커를 사용하여 조명을 키거나 끄는 등의 스마트 홈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 지금까지 아이폰 nfc 켜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보를 알아가시는데 도움 되셨을까요? 이걸 활성화해서 이용해 보면 더욱 더 편리한 생활이 될 수 있으므로 한 번 이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