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6 프로, 카메라 렌즈에 'ALD 코팅 기술' 적용될까?

애플, 아이폰16 프로 라인업

카메라 품질 향상 위해 ALD 코팅 기술 적용 예정

출처: HardwearZone

애플이 차기 아이폰16 프로 라인업의 카메라 품질 개선을 위해

카메라 렌즈에 새로운 ALD(Atomic Layer Deposition) 코팅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ALD 코팅 기술은 어떤 것일까요?

그리고 이 기술을 통해 어떠한 카메라 단점이 보완될까요?

새로운 ALD(Atomic Layer Deposition) 코팅 기술, 도입 배경은?

출처: Webtekno

현재 스마트폰 카메라는 고해상도와 다양한 기능으로 진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렌즈 플레어와 고스팅 문제로 인해 이미지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특히 렌즈 플레어는 밤하늘 달과 같이 어두운 배경에 밝은 광원을 촬영할 때 눈에 띄게 발생하며,

고스팅은 사진 프레임 경계 근처에 희미한 2차 이미지가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새로운 ALD(Atomic Layer Deposition) 코팅 기술, 기대 효과는?

출처: Vietnam.vn

소식통에 따르면 ALD 코팅 기술은 아이폰16 프로 라인업의 카메라 렌즈에만 적용될 예정입니다.

ALD 코팅은 렌즈 표면의 반사율을 줄여 반사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센서에 닿는 반사광이 적다는 것은 이미지에 아티팩트(예: 렌즈 플레어)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LD 코팅은 카메라의 고스팅 문제도 해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스팅은 사진, 특히 프레임 경계 근처에 희미한 2차 이미지가 나타나는 일종의 이미지 왜곡입니다.

생각 & 마무리

출처: mashable

애플이 아이폰16 프로에 ALD 코팅 기술을 적용한다면,

카메라 렌즈 플레어와 고스팅을 크게 줄여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아이폰 유저에게 큰 이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개선될 ADL 코팅 기술이 탑재된 아이폰 16 프로 모델은 9월 경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디터 K

저작권© 그리다소프트,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