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소문이 났던 아이폰 14 기능 우리는 더 이상 기대하지 않는다.

아이폰 14 라인업에 대한 1년 이상의 보도가 있은 후, 한때 믿었던 몇몇 소문들은 이번 주에 기기들이 공개될 때 더 이상 실현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때 소문이 났던 아이폰 14 기능 우리는 더 이상 기대하지 않는다. (사진 출처 : macrumors)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A16 바이오닉 칩, 상시 작동 디스플레이, 노치 대신 하나의 '알약'으로 보이는 '알약과 구멍 뚫기' 컷아웃, 더 얇은 베젤을 가진 더 높은 디스플레이, 4800만 화소 와이드 카메라 등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표준 아이폰14 모델은 6GB 메모리, 와이파이 6E 연결성, 그리고 아이폰4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자동 포커스를 갖춘 업그레이드된 전면 카메라 시스템. 기기의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루머의 진화하는 특성은 이러한 기능이 항상 고정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록 USB-C 포트가 있거나 심지어 포트가 전혀 없는 아이폰 14는 거의 항상 카드가 없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한때 애플 커뮤니티를 사로잡았지만, 새로운 정보에 비추어 거부, 수정 또는 폭로된 몇 가지 주요 아이폰 14 루머가 있다.

전면 재설계 및 후면 카메라 플러시

지난해 아이폰13 라인업이 공개되기 직전 유출된 존 프로서(Jon Proser)는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새로운 디자인을 묘사한 렌더링을 공유했다. 프로서(Prosser)의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14 프로는 후면 카메라 어레이, 아이폰4와 아이폰5와 같은 둥근 볼륨 버튼, 그리고 아이폰4가 더 두꺼운 섀시를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구멍 대신 길쭉한 메시 컷아웃이 있는 재설계된 스피커 및 마이크 그릴.

전면 재설계 및 후면 카메라 플러시 (사진 출처 : macrumors)

루머 사이클 초기에 CAD 렌더링과 특정 치수, 유출된 도식, 액세서리 제작 금형 이미지, 초기 사례 등 평판이 좋은 출처에서 나온 그럴듯한 디자인 루머는 아이폰 14 프로의 디자인이 아닐 것임을 시사했다.

대신 아이폰 14 프로는 아이폰 13 프로와 동일한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과 프로스트 글라스 백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매우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더 둥근 모서리와 더 큰 후면 카메라 배열과 같은 디자인 간의 미묘한 차이만 약간 있을 뿐이다. 아이폰14 프로는 아이폰12 프로를 각색한 아이폰13 프로의 디자인을 '고상화'할 것으로 보인다.

'Pro' 모델을 위한 티타늄 프레임

JP모건 체이스의 핵심 보고서는 아이폰 14 프로가 스테인리스 스틸 대신 티타늄 섀시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결과 더 강하고 가벼우며 스크래치에 강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프로서는 아이폰14 프로맥스 렌더링에서 이 같은 소문을 재확인했다.

티타늄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아이폰 14 프로에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을 계속 사용하면서 아이폰 X에 도입된 디자인 기능을 계속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생산상의 문제로 현재로서는 티타늄 아이폰 섀시를 제공하는 것이 단순히 너무 비싸다고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면 ID 표시 안 함

애플 분석가 궈밍치(Ku밍-Chi)는 아이폰이 카메라의 구멍 뚫기(hole-punch) 컷아웃(cut-out)으로 전환한다는 루머를 처음 촉발시켰다. 쿠오는 아이폰에 페이스 ID가 어떻게 계속 포함될지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디스플레이 분석가인 로스 영은 2021년 9월 아이폰 14 프로가 애플 최초의 언더디스플레이 페이스 ID 기술을 탑재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트위터 유출자 @dylandkt는 아이폰 14 프로가 작은 알약 모양의 카메라 컷아웃을 특징으로 하며, 페이스 ID는 기기 디스플레이 아래로 이동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면 ID 표시 안 함 (사진 출처 : macrumors)

영은 이후 그의 예측을 수정하여 아이폰 14 프로가 부품 누수로 지적된 "구멍 뚫기 및 알약 모양" 컷아웃을 특징으로 하는 최초의 분석가가 되었다. 이처럼 아이폰14 라인업에는 애플의 오랜 루머가 담긴 언더디스플레이 기술이 전혀 등장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분리된 '필 및 홀 펀치' 디스플레이 컷아웃 디자인

아이폰 14 프로에 대한 가장 큰 후기 소문 중 하나는 "구멍 뚫린 구멍과 알약 모양의" 디스플레이 컷아웃과 관련이 있다. 기기가 여전히 물리적으로 이러한 컷아웃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대부분의 관찰자는 컷아웃이 시각적으로 분리될 것이라고 가정했다. 이제 아이폰14 프로의 디스플레이 컷아웃이 디스플레이 상단에 하나의 '알약' 모양으로 나타나 기기 전면이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기존 생각을 깨뜨릴 것으로 보인다. 이 '필'은 iOS와 통합되어 표시기를 표시하고 상태 표시줄을 변경한다는 소문이 있다.

분리된 '필 및 홀 펀치' 디스플레이 컷아웃 디자인 (사진 출처 : macrumors)

A16 비 'Pro' 모델용 바이오닉 칩

애플이 아이폰8과 아이폰X의 출시와 동시에 라인업을 분할한 이후 모든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는 동일한 새로운 칩을 탑재하고 있다. 궈밍치( this明治)가 아이폰14 프로만이 A16 바이오닉 칩을 내장하고, 표준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플러스 모델은 지난해 A15 바이오닉 칩을 고수할 것이라고 말할 때까지 아이폰14 라인업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이러한 움직임은 "프로"와 "프로"가 아닌 아이폰 모델을 더욱 차별화하고 있으며, 적어도 부분적으로 공급망 문제에 의해 촉발되었을 수 있다.

'아이폰 14 미니'

애플이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mini를 출시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아이폰 6과 6 플러스 폼 팩터가 4세대를 통해 사용되었고 아이폰 X의 폼 팩터가 3세대를 위해 사용되었던 것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아이폰 라인업의 디스플레이 크기와 폼 팩터가 몇 년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아이폰13 미니는 지난해 예상대로 출시됐지만 판매 부진 끝에 소형 폼팩터 아이폰이 2년 만에 종말을 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새로운 5.4인치 아이폰 모델의 판매를 중단하고 더 큰 모델을 출시하여 라인업에서 자리를 잡을 계획이다.

'아이폰 14 미니' (사진 출처 : macrumors)

아이폰 14 '맥스' 이름

'아이폰14 미니'에 대한 기대가 희미해진 이후, '아이폰14 맥스'는 아이폰12 프로맥스와 아이폰13 프로맥스와 같은 6.7인치 디스플레이로 아이폰14 위에 앉을 것으로 예상되어 왔다. 최근 '미니' 아이폰이 표준 아이폰12와 아이폰13 모델과 동일한 기능을 모두 제공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말이다. 아이폰 14 맥스는 표준 아이폰 14와 동일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지만 훨씬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기에 대한 수십 건의 보도를 통해 아이폰 14 프로 맥스 고급 모델에 걸맞게 '아이폰 14 맥스'라는 이름이 붙을 것으로 예상돼 왔다. 하지만, "아이폰 14 플러스"라는 이름에 대한 보도가 나오기 시작했고,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과 같은 사람들이 그의 최근 뉴스레터에서 그 이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 "아이폰 14 맥스"는 없을 가능성이 커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