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번호이동 혜택 아이폰 15 pro 싸게 사는 법

kt 번호이동 혜택 중 전환지원금 제도가 새롭게 생겼어요. 전환지원금이란 통신사를 옮기는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번호이동 가입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지원금을 의미하는데요.

번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통신사에서 kt로 바꾸는 경우 대상이며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kt만 전환지원금 제도가 있는 건 아니고 sk, lg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휴대폰을 바꾸면서 통신사를 옮겨야 한다는 조건이 따르는 거죠.

목차

  • [jd

    전환지원금 조건

    전환지원금 조건

  • [jd

    공시지원금/선택약정

    공시지원금/선택약정

  • [jd

    추가 할인 받는 방법

    추가 할인 받는 방법

    전환지원금 조건

    kt로 아이폰 15 pro 번호이동 한다는 전제 하에 조건을 따져볼게요. 일단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 상황에서 kt로 번호이동을 해야합니다.

    단말기를 구매할 때 '공시지원금' 혜택을 선택해야 하고요.

    단말기 구매는 'KT 할부' 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카드 납부 불가)

    2년 이내 해지하거나 요금제를 낮추는 경우 전환지원금에 대한 위약금이 공시지원금과 동일한 방식으로 산정하여 부과됩니다.

    모델별로 전환지원금은 다를 수 있으며 전환지원금이 제공되지 않는 단말기도 있다는 점 꼭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공시지원금/선택약정

    공시지원금은 단말 할인 제도로서 통신사 약정을 걸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지원금은 기종/통신사/요금제별로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40~50만원 이상 잘 나올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선택약정'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은 통신 요금을 월 25%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만약 8만원 요금제라면? 매달 2만원씩 할인이 적용되는 셈이니 꽤 큰 혜택입니다.

    단 kt 번호이동 혜택 전환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선택약정이 아닌, 공시지원금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요고 요금제, 유심 단독 개통은 전환지원금 제공 대상이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일단 현재 아이폰 15 프로의 경우 아쉽지만 전환지원금 대상 단말기가 아닙니다. 아이폰 14 시리즈만 전환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iPhone 14 Pro 256G

    5G 초이스

    티빙/지니 초이스 베이직 (월 90,000원) 요금제 기준

    출고가 1,694,000원

    공시지원금 500,000원

    추가지원금(최대) 75,000원

    전환지원금 150,000원

    전환추가지원금(최대) 22,500원

    총 747,5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단말 할부원금은 946,500원이 되며 월 할부금은 24개월 기준 41,906원이 되겠습니다. (월 할부 수수료 5.9% 포함)

    공시지원금과 전환지원금에 제공되는 추가지원금은 최대 15% 한도 내에서 제공됩니다. 보시다시피 몇만 원 정도 더 할인해주는 셈이라 크진 않지만...

    이것저것 다 합치면 그래도 70만원 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정도면 괜찮다는 생각이 들기는 해요.

    하지만 어쨌든 9만원대 요금제를 써야 하고, 번호이동도 해야하고, 여기에 따른 위약금도 같이 문다는데 이것만 받아서는 아쉽죠. 애초에 아이폰 15 pro 번호이동은 전환지원금 대상도 아니고요.

    추가 할인 받는 방법

    그래서 저는 전환지원금 같이 법적으로 정해진 것 외에 판매자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보조금을 추가로 더 받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성지'는 쉽게 말해 휴대폰 할인점인데요. 다른 곳보다 마진을 덜 남기고 30~70만원 이상 보조금을 추가 제공하기 때문에 기기값이 훨씬 저렴한 것이 특징이에요.

    핸드폰을 싸게 사고 싶다면? 당연히 이런 성지를 찾는 것이 유리하겠죠.

    요즘은 어디가 성지인지 스마트폰 번호이동 싸게 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카페 통해서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시세표 & 좌표 모두 올라오고 있으니 스마트폰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꼭 참고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성지 후기나 스마트폰 성지 구입이 처음인 분들을 위한 팁도 많이 올라와있으니 알아보기 쉬울 거예요~

    전환지원금 등 kt 번호이동 혜택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그럼 이번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ky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