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글 카메라 실시간 번역 구글렌즈 사진 번역기 사용법
언어에 대한 학습이 과거보다 좋아졌다고 하지만 모든 언어를 익힐 수는 없습니다. 영어는 잘하는데 중국어, 일본어까지 섭력하기란 쉽지 않죠? 요즘은 해외 직구나 여행도 많이 가는데 과거보다 편한 건 다양하게 실시간 번역기 앱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대표적인 실시간 번역기를 꼽으면 파파고와 구글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Google Lenz입니다. 개인적으로 번역기에 대한 자연스러운 구어체 표현은 챗GPT가 좋은데요. 실시간 번역을 활용해야 한다면 두 가지 앱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두 앱 모두 아이폰에서 활용할 수 있거든요.
구글 카메라 활용한 실시간 번역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Google 또는 구글번역 앱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어떤 앱을 설치하든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이라면 Google 기본 앱보다는 Google Translator라 불리는 앱을 활용하는 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번역 앱을 기반으로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앱을 실행하면 홈 화면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CAMERA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글 렌즈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카메라를 통해서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보이는 텍스트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언어 트렌슬레이트를 위해서 언어를 선택을 해줘야 하는데요. 화면 상단에 어떤 언어에서 어떤 언어로 해석할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출발어는 [언어 감지]를 선택을 하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영어 등 AI에 의해서 자동으로 언어 감지가 이루어집니다.
도착어에는 어떤 언어로 실시간 번역할지 선택을 하면 됩니다. 가령 미국 여행 중이라면 도착어는 한국어를 선택해야겠죠? 만약 우리나라 한국어를 베트남어, 일본어, 중국어로 선택해서 변환도 가능합니다.
셔터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 화면을 촬영해서 변환된 언어로 보여주게 됩니다. 변환된 언어는 누르면 텍스트 복사 기능 지원뿐만 아니라 선택된 언어에 대해서 듣기 기능을 이용해서 어떻게 발음이 되는지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서 디테일하게 확인해보세요.
구글 카메라 번역기는 아이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실시간 활용이 가능하지만 이미 촬영된 사진이나 캡처한 이미지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Lenz가 활성화된 상태에 셔터 버튼 좌측에 사진첩 버튼이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번역을 원하는 이미지나 사진을 선택을 해주고 어떤 언어로 변환할지만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해외 직구를 하는 경우 익숙하지 않은 중국어, 일본어라면 스마트폰에서 캡처해서 구글 렌즈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정확하게 내가 원하는 제품 구입도 가능하답니다.
영상을 통해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보시면 이해가 빠를거에요.
2018년에 가족들과 베트남 여행을 가서 유심을 구입할 때 서로 의사소통이 안되어서 구글 번역기 앱을 활용해서 유심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흔하게 사용하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뿐만 아니라 동남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카메라만 비추면 원하는 언어로 변환을 해주기 때문에 해외여행 중이라면 필수 앱이기도 하죠.
직구나 해외에서 구입한 물건의 설명서를 확인할 때도 1초 만에 완벽에 가까운 변환을 해준답니다. 파파고 역시 거의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준비 중이라면 다이소 멀티탭 종류 및 가격도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그동안 다지니 못했던 해외로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준비를 해야 하...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