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아이폰 사용 금지 군대 해군 육군 공군 스마트폰

군인 아이폰 사용 금지 군대 해군 육군 공군 스마트폰

여러분 안녕하새요 오늘은 군인 아이폰 금지 관련해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군인 아이폰 사용금지 관련하여 뉴스가 나온거 다들 알고계시죠? 그래서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대 아이폰 금지 이야기가 나온 이유는 우크라이나 전쟁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의 신호를 추적한 우크라이나 군의 로켓 공격으로 러시아 군인 90명이 사망한 일이 있었어요. 그래서 우리나라도 스마트폰 보안 강화에 대해 논의를 한 것 같습니다.

현재 군 시설에 출입을 하기 위해서는 보안 앱을 설치하고 일부 기능을 차단해야하는데요. 1차 차단은 카메라, 2차는 와이파이, 녹음, 테더링, USB 연결 등을 하면 안됩니다. 그런데 아이폰은 보안 앱 실행이 제대로 되지 않아요. 그래서 현재 카메라 렌즈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1차 차단을 하고 있다고 해요.

나는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그럼 난 어떡해..? 라며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거예요. 결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육군 병사들의 생활관 건물은 1차만 차단하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군사보호구역, 육해공 삼군 통합본부가 있는 계룡대는 2차 차단 기능을 실행해야하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이 힘들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뿐만 아니라 공군본부도 2차 차단 기능을 실행해야하기 때문에 군인 아이폰 금지, 해군본부 역시 2차 차단을 적용해야하기 때문에 아이폰 금지라고 합니다.

오늘은 군대 아이폰 금지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나중에 육군 등 더 자세한 보도자료가 나오면 정확한 시행일과 대상 등 글을 다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