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역대급 예상가 너무 비싸네요

어김없이 올해도 아이폰의 새 시리즈의 발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 9월 출시될 아이폰 14는 최고 237만 원이나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어 여기저기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번 아이폰 13의 경우 가장 비싼 모델(프로맥스)은 217만 원대로 역시나 비쌌지만 여기서 20만 원이나 더 오를 줄이야..

이처럼 이번 출고가가 높아진 원인은 아무래도 환율의 영향이 큰 듯합니다.

종류

128GB 모델 예상 출고가

아이폰 14

799$

프로

899$

맥스

1099$

프로맥스

1199$

물론 아직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프로나 프로맥스 모델까지 저렴한 128gb 모델이 나올 것이란 예측이 있는데 이 경우라면 가격이 상당히 착해집니다.

아직 정확한 건 없지만 유출된 목업 폰을 바탕으로 비교해 보면 카메라 모듈과 범프가 더 커지고 상단 펀치 홀 역시 카메라 펀치 홀과 길쭉한 타원형 펀치 홀까지 총 2개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초에는 아예 노치가 사라질 것이라는 루머도 돌았으나 사라지기는커녕 더 면적이 넓어져서 출시될 듯합니다.

또 가장 저렴하고 작은 미니 라인업이 나오지 않을 것이란 말도 돌고 있는데 이렇게 되면 정말 돈 있는 사람 말고는 살 엄두가 안 날듯싶습니다.

색상은 기본 모델은 그린, 퍼플, 블루, 블랙, 화이트, 레드 총 5가지로 예상이 되고 프로 모델에는 그린, 퍼플, 실버, 골드, 그래파이트 색상으로 차별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