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끄기 없애는 방법

보안으로 철저한 아이폰은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할 때 [ 붙어넣기 허용 ] 팝업이 뜨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앱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혹시 모를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렇게 뜨는 것인데요.

특히 뱅킹 앱을 이용 할 때 이러한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팝업이 뜨는 것이 한 번 더 터치를 해야 하는 상황을 만들기 때문에 꽤나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지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팝업을 끄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끄기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없애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귀찮습니다. 그 이유는 일괄로 설정 가능한 것이 아니라 앱을 하나 하나 확인해서 바꿔줘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끄기를 위해 팝업이 뜬 경우 설정 > 해당 앱 > [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 를 바꿔주면 됩니다.

현재는 보시는 것처럼 [ 묻기 ]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묻기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계속 팝업이 뜨고, [ 거부 ]로 할 경우 복사한 텍스트가 해당 앱에서 붙여넣기가 안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거부로 설정해놔도 복사 후 꾹 눌러 붙여넣기 자체는 가능하더라고요. 단지 [ 허용 ]으로 하면 복사한 텍스트를 해당 앱에서 팝업 없이 바로 키보드에 어떤 텍스트가 복사되어 있는지 볼 수 있으며 바로 붙여넣기가 된다는 것이에요.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으로 해두니 이렇게 복사를 하면, 상단에 알림이 작게 뜨며 바로 붙어넣기가 가능합니다.

저는 키보드로 스마트보드를 사용하고 있어 이렇게 키보드 상단에는 어떤 텍스트를 복사했는지 해당 문구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참고로 앱에 따라 설정에 이러한 붙어넣기 제어 옵션이 없는 경우도 있다는 점!

간단하게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끄기 방법 알려드렸으니 팝업 뜨는게 번거로운 분들은 해당 앱 설정에서 바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