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아기] 뽀로 첫 아기띠 앞보기와 식탁의자 경험, 영성생활수칙 시작, 아이폰 습관관리 어플 plusminus 장단점

오늘은 비도 오고 멀리는 못가고 가까운 #롯백 을 갔다. #휴대용유모차도 더 둘러볼겸

언제와도 좋은 롯백 관악점 #수유실

요즘 네번 수유하는데 아침수유는 밤새 모아져 있던 젖이 충분해 많이 먹고 나머지 세번은 120-140 정도 분유보충을 한다.

우리는 조리원에서부터 준 #일루마 를 먹이는데 6개월부터 2단계로 주라고 해서 2단계로 바꿨다.

물 140ml에 3스푼

우리는 기저귀 #나비잠 을 쓰는데

여름용으론 팬티형밖에 없어서 처음 팬티형을 차봤다. 정말 6개월에는 변하는게 많은 것 같다.

#유니클로 환불하러 옴

뽀로 첫 #앞보기아기띠

둘다 왜케 시무룩해보이지 ㅋㅋ 엄마가 뭐 잘못했니

앞보기하니 더 시선집중 받는다 ㅋㅋㅋ

주황색 옷을 입혔더니 딸이냐고 자꾸 물어보시네 ㅋㅋㅋ

#베네피아 에서 #스토케요요2 타보고 한바퀴 돌아봤다.

#줄즈에어플러스 랑 아직도 고민중

뭐사지 ㅜ 결정 못하고 있음

저번 베네피아 금천점에서는 줄즈를 추천했는데 롯백 관악점 베네피아에서는 스토케를 추천해서

무슨 지점마다 p 받는 게 다른가 싶다 ㅋㅋㅋ

팔랑귀 되지 말고 합리적으로 결정해야 하는데

그나저나 한가지를 너무 강력추천 하는 건 합리적 의사결정에 방해가 되므로 좋지 못한 판매방식 같음

아니 근데 타본 유모차 색상이 주황이라 입고 온 옷이랑 넘 찰떡이네

나는 뽀로랑 의상 #시밀러룩 하는 거 좋아해서 또 주황으로 맞춰 입고 나왔는데 완전 유모차랑 세투세투

남편한테 사진 찍어달라고 했다 ㅋㅋㅋ

아가가 졸립다고 찡얼대서 남편이 아기띠로 안아주니 바로 잠듦.. 그러고 우리는 7층에 밥먹으러 왔다.

롯백 관악점 좁아서 레스토랑도 몇개 없는데 그 중에서 우육면 먹으러 옴

뽀로 그 새 깨서 식당 아기의자에 앉혀봤다.

좀 불안 불안 하지만 장난감 쥐어주니 나름 잘 앉아 있었다.

이번이 뽀로 데리고 세번째 외식인데 젤 나았던듯?

#이유식 시작하면 요렇게 식당 의자에 앉혀 놓으면 되니까 외식도 좀 편해지길 바라며..

교회에서 #영성생활수칙 을 시작한 지 한 주가 지났다.

나는 요렇게 지키기로 했고

일주일 간 잘 지켰다.

아래는 나의 나눔

너무 빡셀 것 같아서 하고 싶지 않았던 영성생활수칙을 시작한 지 한주가 지났다. 남편이 영성생활 습관을 다지고 싶어했고 나도 육아로 인해 바쁘다지만 이래저래 핸드폰 보며 낭비하는 시간을 좀 더 잘 쓰고 싶었던 것 같다.

아침마다 소그룹방에 시편기도가 올라오면 시편기도를 하고 감사, 간구, 중보기도를 한다. 시편기도를 따라가면서 내 마음에 울림이 되는 기도를 따라하면 돼서 수월하다.

내 경우엔 유건이를 언제 돌봐야 하느냐에 따라 시간을 유동적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몇시에 할 지, 얼마나 할 지 정해놓지 않은 게 수칙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독서도 조금이라도 했으면 표시를 했다. 유건이가 곧 이유식을 시작해서 이유식 책을 읽고, 육아에 도움되는 책을 읽고 있다. 전이라면 피곤해서 아예 안 봤을텐데 몇페이지라도 읽게 된다.

산책도 유모차 끌고 한번이라도 나갔다 오고 헬스를 아직 등록하지 않아 8시 육퇴 후 남편과 홈트레이닝을 했다.

10분~30분 되는 유투브를 보면서 따라하고 강도가 있는 운동도 했지만 너무 피곤할 땐 스트레칭으로 때우기도 했다. 그래도 누워서 핸드폰 보는 시간이었는데 이렇게라도 몸을 움직여서 뿌듯하다.

가정예배에는 찬양-그루터기 말씀-말씀 나눔-감사, 간구, 성찰기도를 한다.

그루터기는 메시지 성경으로 읽는데 이미지 묵상이 잘돼서 은혜가 될 때가 많다. 남편과 나누는 시간도 좋고 성찰기도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부터 하루 있었던 일을 돌이켜 보며 한다. 그럼 하루가 정리되는 것 같다.

시작을 하고, 모두 다 표시를 한 것으로 만족한 한 주였다. 하기 싫을 때도 있지만 부담갖지 말고 조금씩이라도 해나가야겠다.

우리는 주중으로 지켰는지 확인해서 주중으로 한 눈으로 볼 수 있는 어플을 찾았다.

#안드로이드 에는 #loop습관제조기 라는 앱이 있어서 남편은 그걸로 했다.

그런데 아이폰에는 찾아도 없어서 ㅜㅜ

#plusminus #플러스마이너스 라는 앱을 4400원 주고 샀다.

이 앱의 장점은 위에 보다시피 한눈으로 주중에 습관을 지켰는지 확인할 수 있단 것과 디자인이 이쁘다는 것 ㅎㅎ 글씨체도 이쁘다.

그리고 단순해서 쓰기 편하다.

단점은 오류가 많다 ㅡㅡ

앱을 켜 놓은 상태에서 다른 앱 보다가 다시 주중모드를 보면 이렇게 오류가 뜬다.

끄고 다시 켜야지 제대로 된다.

그리고 이렇게 사진앨범에 저장할 수도 있다고 해서 저장되었다고 나오는데 저장이 안된다 ㅋㅋㅋㅋㅋ

공유해서 톡으로 보내고 따로 저장해야 한다.

이거 말고도 자잘한 오류가 사람을 짜증나게 함

4400원 주고 산 유료 어플인데 ㅜ

그래도 엄청 팔린 것 같은데.. 요렇게 단순한 앱이..남편아 요런 것 좀 개발해서 부수입 좀 얻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