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비용, 2월까지 최적기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눈여겨 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같이 아이폰 오랫동안 사용했던 분들은 이 부분에 대하여 민감함을 느낄 겁니다. 단말기 계속 쓰다보면 기존에 탑재됐던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흔히 말하는 배터리 광탈이 벌어지는 경우가 이 때문입니다.

저는 아이폰xs 이용한지 4년 넘었습니다. 워낙 이 제품에 만족하다 보니 새로운 아이폰으로 갈아탈 필요성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배터리 효율이 갈수록 저하됐습니다. 이 부분은 아이폰이나 다른 스마트폰 이용하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겪는 현상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만약 기존 단말기를 계속 이용하게 된다면 반드시 아이폰 배터리 교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왕이면 새로운 단말기로 바꾸는 것도 좋으나 최근에 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에 이 부분을 염두하는 분들이 최근에 늘었을 겁니다. 특히 아이폰 쓰시는 분이라면 말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사진 출처가 애플 공식 홈페이지(apple.com) 입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애플 공식 홈페이지 접속하면서 한 가지 정보를 알았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인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기존 보증 제외한 서비스 요금이 다음달인 2월 말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 이후인 3월 1일부터 아이폰13 및 그 이전에 출시된 모든 아이폰 모델의 보증 제외한 배터리 교체 비용이 30,600원 오른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아이패드 배터리 교체 비용 53,000원 인상, 맥북 배터리 교체 비용 50,000원(맥북에어) 80,000원(맥북, 맥북프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기존 교체 금액에 해당 금액이 더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VAT 포함 가격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조회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xs 사용하는데 기존 요금은 79,200원입니다. 여기에 30,600원 추가하면 3월 1일 이후에는 109,800원 된다고 보면 됩니다. 저 같이 해당 단말기 4년 동안 쓰셨던 분들은 향후 배터리 바꿀 때 이 정도의 금액이 든다고 인지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아이폰 배터리 성능 76 입니다. 서비스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 숫자가 80 미만이 되면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도달하는 것은 저도 이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야외에 있을 때 보조배터리를 쓰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중인 단말기를 계속 쓰다보면 저 숫자는 76에서 더 내려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광탈 현상이 더 심해질지 모릅니다. 그래서 올해 가을에 아이폰15 프로 제품으로 넘어갈지 아니면 아이폰xs를 세컨폰으로 쓰더라도 배터리 교체를 하는게 좋을지 이제부터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현재 시점에서는 79,200원이며 출장 서비스 이용 시 119,100원으로 높아집니다. 가급적이면 지니어스바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고보니 애플 스토어가 서비스 업체보다 비용이 더 낮은 편입니다.

애플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오는 2월말까지가 최적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 가격이 30,600원 더 오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배터리 성능 80% 미만이라면 서비스 받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마다 교체 비용이 서로 다르며 아이폰se 시리즈, 아이폰8 시리즈 및 이전 제품들의 배터리 교체 비용은 기존에 59,400원인데 3월 1일부터 30,600원 더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