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14의 새로운 색상 준비중: 옐로우 색상 추가?

애플은 이때까지 아이폰 출시 이후 어느 정도의 텀을 둔 뒤 추가 색상을 출시하는 흔히 이말해 색깔장사를 잘 하지 않았지만 지난 아이폰 12때 처음으로 봄 시즌 색상을 추가로 출시했었습니다.

아이폰 12는 2020년 가을에 출시되었었고, 약 6개월여 뒤인 2021년 4월 퍼플 색상을 아이폰 12 기본 모델과 미니 모델에 한정하여 출시했었습니다.

아이폰12 퍼플은 기존에 있었던 아이폰11 퍼플과 비교해서는 완전히 다른 색상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결과적으로는 색상장사는 성공했다는 평을 받았었는데요, 여기서 재미를 본 모양인지 아이폰 13에서는 기본과 미니 모델 뿐만 아니라 프로 모델군까지도 출시 6개월쯤 뒤에 추가 색상을 발표했습니다.

아이폰13에서는 미니 및 일반 모델은 짙은 색감의 유광 그린을, 프로 모델은 약간 옅은 색상의 무광 그린 색상(공식 명칭: 알파인 그린)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아이폰 13의 그린 색상은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색상이라는 평은 있지만 매니아층에서 나름 인기를 누렸던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었습니다.

아이폰13의 색상 장사도 나름 잘 되었다고 생각했는지 아이폰 14 역시 올 봄 새로운 색상을 준비중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아이폰 14의 2023년 봄 시즌 새로운 색상은 옐로우 색상이 될 것이라고 하며, 이 색상은 작년 모든 아이폰 모델에 나왔던 그린과는 다르게 지난 아이폰12와 유사하게 기본 모델군에서만 나올 색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에만 옐로우 색상이 적용된다는 이야기이죠.

(사실 프로 모델은 비슷한 골드 색상이 있기 때문에 옐로우 색상이 위치할만한 포지션이 마땅치 않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때까지 아이폰의 옐로우 색상은 아주 예전 보급형 포지션으로 출시했던 5C 모델 그리고 비교적 최근 모델을 꼽아보자면 아이폰XR과 11이 있습니다. 같은 옐로우 색상이라도 이 둘은 완전히 다른 색상이라고 말해도 될 만큼 색감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 14의 옐로우 색상은 Xr처럼 진한 노란색이 될지 11처럼 연한 노란색이 될지는 실제 나와봐야 알 수 있겠죠.

지난 사례를 살펴보면 같은 퍼플색이라 하더라도 아이폰14 퍼플은 상당히 밝은 연보라색 느낌, 12퍼플은 파란색끼가 많이 도는 진한 보라색, 11퍼플은 12퍼플보단 연하지만 다소 어두운 퍼플 등.. 완전히 다른 느낌인 만큼 이번 아이폰 14 옐로우 색도 지난 11이나 Xr에서 사용되었던 색하고는 완전 다른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현재 아이폰 14 옐로우 색상의 실물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사진으로 이 매체에서는 3월 둘째중 중으로 새로운 색상이 공개될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과거 사례를 살펴보자면 작년에는 3월 8일 공개, 제작년에는 4월 20일에 공개되었었습니다.

사실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는 지나친 급나누기로 인기가 많진 않은데요, 새로운 색상 출시가 판매 부진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