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사진 백업 및 삭제 방법 간단하네
애플 기기를 사용 중이라면 한 번쯤 아이클라우드를 들어보고 사용 중이리라 생각한다.
간단하게 말하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휴대기기 백업 서비스로 메시지, 사진, 메모, 앱 등 다양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중앙컴퓨터가 되겠다.
그런데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기본 용량이 5GB밖에 되지 않는다.
메시지와 일부 앱 정보 등을 백업하는 것은 전혀 문제없지만, 사진을 백업하는 것은 매우 부족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저장 공간 요금제를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다.
50GB 월 1,100원, 200GB 월 3,300원, 2TB 월 11,100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백업 방법은 설정 > Apple ID > iCloud > 사진을 클릭하여 이 iPhone 동기화를 활성화하면 된다.
저장 공간을 늘리지 않고 사용하려면 본인과 같이 사진 백업을 꺼놔야 한다.
꺼놓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백업된 사진을 정리해야 다른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사진 삭제는 아이폰에서 진행할 수 없으며, 컴퓨터로 접속해야 가능하다.
녹색 창에 아이클라우드라고 입력 후
현재 아이폰에서 사용 중인 애플 ID와 PW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되겠다.
로그인된 상태를 보면 사진과 동영상이 얼마나 저장되어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으로 들어가서 불필요한 정보를 선택하고 삭제 후 다시 최근 삭제된 항목에서 모두 삭제를 누르면 끝.
아이클라우드와 스마트폰에 저장된 자료는 별개로 클라우드에서 삭제했다고 해서 스마트폰에서 함께 삭제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한번 삭제된 자료는 다시 복구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