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유어모먼트스냅] 아이폰스냅 촬영시 동선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인유어모먼트스냅입니다💍

오픈한 지 한 달이 조금 넘어가는 요즘 24년도 예약 뿐만 아니라

25년도 예약 문의까지 주시는 신부님들이 많아지고 계셔서 하루 하루 감사히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스냅 예약을 앞두고 가장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인 촬영시 동선에 관해 간단히 적어볼까 합니다.

1. 인유어모먼트스냅은 본식 중 절대 단상 및 버진로드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단상과 버진로드는 신랑신부님의 식 진행, 그리고 메인 스냅 업체 작가님들의 촬영을 위한 공간이므로

연출과 원판 촬영을 제외한 식 중에는 절대 올라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어떤 상황에서도 메인 스냅 작가님 앞에서 촬영하지 않습니다.

저도 결혼을 해본 입장으로서 가장 중요한 분들은 메인 스냅과 dvd 업체 작가님들이라는 걸

잘 알고 있기에 항상 다른 작가님들 뒤편에 서서 촬영을 진행합니다.

다만 연출 촬영시 작가님이 디렉팅 해주시거나 세팅을 위해 카메라를 내려놓으시는 순간에는

재빨리 신랑신부님 쪽으로 다가가 근접 촬영을 한 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3. 착석 위치는 혼주석 바로 뒤편 하객석입니다.

최대한 버진로드 및 단상과 가까운 곳에서의 촬영을 위하여 혼주석 바로 뒤에 마련돼 있는 하객석에 착석합니다.

본식중에는 다른 작가님들 동선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잠깐식 일어나 촬영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만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하객분들이 이동하실 수 있는 공간 안에서만 이루어집니다.

인유머모먼트스냅에서는 본식 일주일 전 리마인드 연락을 드릴 때 혼주석 바로 뒤에 앉아야함을 미리 말씀드리고,

가족석이 마련 돼 있을 경우 현장에서 신부님 동의하에 착석하거나 자리를 조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정석 시스템을 사용하는 호텔 예식이나 동식의 경우

미리 아이폰스냅 작가의 자리를 마련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최근 본식 스냅 2인+dvd 1인의 구성으로 결혼식을 진행하시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촬영 인원수가 많아져 동선을 걱정하시는 분들 역시 늘어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방문할 예식장들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식장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온라인상에 공개돼 있는 영상 및 사진들을 보며 개인적으로 분석, 자료화하는 시간을 갖는 편입니다.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저 하나로 인해 아이폰스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생기지 않기를,

인유어모먼트스냅을 믿고 맡겨주시는 신랑신부님들께 누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가장 큽니다.

그럼 앞으로도 더욱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인유어모먼트스냅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