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프로 출시가격 인상 / 에너지동맹국 프랑스 독입 / 이더리움 업그레이드 앞두고 입출금 중단예정

안녕하세요.

@영등포고슴도치? 입니다.

오늘의핫뉴스

.?

· 한줄요약: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독일과 프랑스 간 에너지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 어떻게? 프랑스는 독일에 가스를 공급하고, 독일은 거꾸로 프랑스에 전기를 보내는 방식인데요.

· 이유는? 유럽과 연결된 ‘노르트스트림1’ 가스관 가동을 무기한 중단하겠다 통보한 후 심화한 유럽의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생각노트ThinkNote✍️

흩어지면 죽는다. 이게 바로 협력인거 같아요. 에너지 동맹국을 프랑스 독일이 맺었습니다.

러시아 에너지 협박에 대항하는 그들의 방법.

#프랑스 #독일 #유럽에너지협력 #에너지동맹

· 한줄요약: 정부가 사람에 쓰이는 의약품을 동물의약품으로 생산할 때 받는 규제를 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세내용: 현재 약사법에 따르면 의약품 제조시설에서는 식품·화장품을 생산할 수 있지만 동물의약품은 사료관리법의 적용을 받아 농식품부의 관리를 받는데요.

· 전망은? 항생제나 해열제 등 일부 의약품은 사람과 동물 약 간 성분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아, 규제가 완화되면 일반의약품을 생산하는 공장에서 동물 약도 함께 생산이 가능해집니다.

.?생각노트ThinkNote✍️

동물의료 시장에는 호재인가요. 일부에선 저항도 예상이 되네요.

일반의약품 생산공장에서 동물의약품도 함께 생산이 가능.

#동물의약품규제 #동물의약품규제완화

· 한줄요약: 이더리움 블록체인 업그레이드 '머지'를 앞두고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8일부터 이더리움 계열 가상자산의 입출금을 중단합니다.

· 머지는? 기존에 채굴 기반으로 운영되던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바꾸는 업그레이드로, 이더리움2.0으로 넘어가는 가장 핵심적인 업그레이드인데요.

· 전망은? 머지 업그레이드가 반영되면 이더리움은 더 이상 채굴 없이 합의 알고리즘으로 구동되며, 기존 이더리움 채굴자들은 ETHPoW(ETHW)라는 또 다른 이더리움을 만들어 기존 방식을 유지할 전망입니다.

.?생각노트ThinkNote✍️

이더리움. 계속 뉴스를 흘리는걸까요. 최근 많이 빠진 가상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지.

자립적으로 사업적인 가치를 증명하기가, 가상화폐의 한계가 분명히 있는거 같아요.

#이더리움 #이더리움입출금중단 #이더리움머지 #이더리움_업그레이드

· 한줄요약: 카카오가 5G 특화망 사업에 진출합니다.

· 특화망 사업이란? 5G 주파수를 별도로 할당받아 맞춤형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업을 뜻하는데요.

· 전망은? 카카오를 비롯한 여러 기업이 특화망 사업 진출을 준비하면서 특화망 수주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생각노트ThinkNote✍️

맞춤형 네트워크 구축 - 카카오는 앞으로 사업모델을 BtoB 비즈쪽으로 가닥을 잡은거 같아요.

5G특화망은 AI물류 데이터센터 등에서 사용 활용될 전망이예요.

#카카오 #카카오5G특화망

· 한줄요약: 애플의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14' 시리즈의 고사양 모델인 '아이폰 14 프로' 가격이 전작보다 100달러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이유는? 아이폰과 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사양을 높이기 위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 상세내용: 그간 5G 통신망을 까는 데 막대한 금액을 투자한 미국 통신사들이 5G폰인 아이폰14 시리즈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경쟁적으로 보조금을 풀 것이란 계산도 깔린 것으로 보입니다.

.?생각노트ThinkNote✍️

휴대폰의 프리미엄 시장에 앞장서는 아이폰 - 확실히 소비자에게 가격을 전가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폰14 #아이폰14프로가격 #아이폰14프로출시가격

.?생각노트ThinkNote✍️

.?오늘의핫뉴스

.?오늘의대표

댓글과 좋아요는 서로에게 즐거움 입니다.

읽힘에 감사합니다.

#매일경제 #매경 #매경읽기 #경제신문 #경제읽기

중간 중간 광고클릭도 부탁 드려요. 3 : )

출처: #매일경제 #BYTE #디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