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동 밝기 조절 / 자동 벨 소리 음량 조절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갑자기 자동적으로 밝기 조절이 된다거나 벨 소리 음량이 자동적으로 조절된다거나 하는 증상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rue Tone 기능 활성화 / 비활성화

보통 iPhone을 구매하시게 되면 True Tone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로 기본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True Tone 기능이란? 디스플레이에 탑재되어 있는 주변 광센서가 근처 주변광에 맞춰 자동으로 조정하여 색상이 다른 환경에서도 일괄적으로 보이게 하는 기능으로 쉽게 설명드리자면 사용자의 환경이 어두우면 어둡게 밝으면 밝게 자동으로 변화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1) 설정을 탭 하여 주시고,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탭 하여줍니다.

(2) True Tone 기능을 비활성화해주시면 자동적으로 밝기가 조절되지 않습니다.

주각 지시 기능 활성화 / 비활성화

주각 지시 기능이란? 전면 카메라(Face ID 센서)가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여 사용자가 iPhone을 보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화면을 어둡게 하거나, 잠겨 있을 때 알림을 펼치거나, 일부 알림 및 벨 소리 등의 음량을 줄이기 전에 사용자가 기기를 주시하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1) 설정을 탭 하여 주시고, Face ID 및 암호 항목을 탭 하여줍니다.

(2) 사용자 암호 입력을 하라는 화면이 나오면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암호 입력 후 주각 지시 기능을 비활성화해주시면 전면 카메라(Face ID 센서)가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여도

자동적으로 밝기가 조절되거나, 알람 및 벨 소리가 자동적으로 조절되지 않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내용으로 설정하시면 화면 밝기 나 벨 소리/알림 소리 등이 자동적으로 조절되지 않고 사용자가 설정 시에만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