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에 대한 진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면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이 있다. 무슨 설정인지 어떤 건지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한다. 아이폰 백그라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고 일시정지하고 있는 상태이다. 즉 여러 가지 앱을 실행하고 있는데 이전에 실행되고 있던 앱들이 일시정지된 상태로 있다고 보면 된다.
이렇게 일시정지된 아이폰 백그라운드는 이전 앱을 다시 불러와 사용하게 되면 최신 정보를 받기 위한 데이터 소모를 하게 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배터리 소모되게 된다. 아무리 멈추어있는 상태 이긴 하지만 스마트폰 안에서는 그에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정 캐시메모리와 배터리 소모, 데이터 소모를 전부 통제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설정 방법
루트부터 확인해 보면 설정 - 일반 -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으로 확인할 수 있다. 어려운 설정이 아니니 천천히 따라 하면서 설정해 보겠다. 톱니바퀴 모양에 설정을 터치한다.
아이폰 기본 설정 앱에서 일반 항목을 확인하고 터치해 준다.
일반 설정 화면에서 iPhone 저장 공간 아래에 위치한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터치해 준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화면에 들어오면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백그라운드가 필요한 앱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상단에 있는 항목은 설치된 모든 앱을 한 번에 키고 끌 수 있는 설정이다. 한번 터치해서 들어가 본다.
끔, Wi-Fi, Wi-Fi 및 셀룰러 데이터 3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설명을 하면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데이터에 연결이 되어 있을 때 앱 콘텐츠를 새로 고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설정이다. 그 아래 보면 앱을 끄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다는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전체적으로 설정할 수도 있지만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 필요한 앱과 필요하지 않은 앱을 하나씩 선택해 주는 걸 선호 드린다. 가장 큰 이유는 자주 사용하는 앱 경우 최신 화가 되지 않는 불편함이 크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앱들을 찾아 앱 이름 옆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터치하여 끄고 사용하신다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도, 음악 앱을 사용할 경우 항상 새로운 정보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백그라운드 활성화는 필수이다.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에 주는 편리함을 배터리 소모, 데이터 소모 때문에 전체적으로 통제 하기보단 편리함과 절약을 이번 설정을 통해 한 번에 잡아본다. 오늘 준비한 내용이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