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연락처 포스터 만들기
아이폰15가 출시하면서 ios17이 배포되었습니다. 아이폰14프로는 ios16버전을 사용했죠. 이때 배터리 광탈 이슈와 다른 어플과의 호환성 때문에 불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초기 버전이 오류가 조금 있었습니다. ios17은 아직 그런 이슈를 본적은 없습니다.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어서 빠르게 업그레이드를 진행 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대가 된 기능은 아이폰 연락처 포스터 기능입니다. 아이폰과 서로 접촉을 했을 떼 연락처가 공유되는 것도 재미있고 포스터 형태로 교환이 되니 디지털 명함을 주고 받는 느낌이였습니다.
가장 먼저 전화 어플을 접속합니다.
설정이 아닌 기본 전화 앱에서 연락처 포스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단 가운데 있는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나의 이름과 '내 카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편집 클릭 후 연락처 포스터 등록
저는 이미 등록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여러개의 연락처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 클릭 후 추가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상대방이 아이폰이라면 이런 연락처 포스터가 공유가 됩니다.
편집 클릭을 했다면 또 편집을 클릭합니다.
사용자화를 통해서 이미 만든 연락처 포스터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포스터를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가장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한 뒤에 신규생성을 눌렀습니다.
신규생성 누르기
처음 생성하는 분들은 즉시 만들면 됩니다.
이번에 아이폰 전화 수신 화면이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서 카메라를 선택 한 뒤에 사진을 즉시 촬영할 수도 있고, 사진 앱에 있는 사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배경색 변경 등 포스터 편집이 꽤 자유롭습니다. 미모티콘을 만들어서 추가도 가능합니다. 나만의 디지털 명함을 잘 구성하면 되겠습니다.
즉시 완성을 해도 되겠지만, 이름 수정도 가능하고 글씨의 크기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진의 분위기도 컬러를 변경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한 뒤에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완료'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포스터 미리보기입니다. 상대방이 아이폰이고 내가 발신을 한다면 상대방에게 보일 연락처 포스터입니다. 계속을 누르면 넘어갑니다.
이것은 연락처 사진입니다. 나의 연락처와 상대방에게 보일 연락처 사진도 조정한 뒤에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위치가 잘 맞지 않아서 위치 조정만 하고 완료를 눌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