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성능 효율 확인이 중요한 이유

쉬운 IT 정보및 팁을 알아보는 IT블로거 나인스원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효율 확인이 중요한 이유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아이폰 배터리는 리튬이온 기술로 더 빨리 충전되고 더 오래가며 출력 밀도는 더 높아서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배터리를 사용하는 스마트 디바이스들은 재충전하기까지 기기가 작동하는 시간을 배터리 사용 시간이라고 하며,

배터리를 교체해야할 때가지 사용할 수 있는 시간,기간등을 배터리 수명이라고 하죠.

과충전이나 추위등에 노출되는등 비정상적인 상황에 놓이면 아무래도 업체에서 보장하는 배터리 사용시간이나 배터리 수명에 미치지 못하는 시간등을 보여줍니다.

또한 사용자의 사용,충전 패턴에 따라서 그런것도 차이가 많이 나죠. 그럼 내가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내 아이폰의 배터러 상태등을 알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마냥 사용하면서 체감하는 배터리 사용시간이나 충전 후 사용시간으로만 알아야 하는걸까요?

이런 부분에서아이폰 배터리 성능 효율 확인이 중요한 이유가 되는거라고 봐요.

아이폰 중고로 판매시에도 배터리 성능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많이 나곤 하는데 당근이나 중고나라에서 배터리 효율 70%입니다. 90%입니다. 98%이빈다 하는 이야기를 하곤 하던데 그런 것들은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는걸까요?

바로 한 번 알아볼까요?

아이폰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으로 가주세요

설정에서 “배터리”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배터리 설정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부분을 클릭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가 “성능 최대치”로 해서 100%로 표시된게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 미니 13일 거의 동영상전용 사진기로 사용되고 있다보니 개봉한지 두어달 된 폰이지만 아직 아이폰 배터리 성능 효율이 100%로 최대치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렇게 100% 표시되는 이유는 아이폰이 가지고 있는 기준! 완충되는 기준에서 몇%이냐로 표시가 되는 것 같은데 배터리 설정에 있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을 활성화해주고 되도록이면 100% 완충보다는 85~95%이내에서 충전을 하고 20%미만으로 배터리가 내려가지 않게 잘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가 분명 소모품은 확실하지만 어떻게 신경쓰고 관리하냐에 따라서 중고가격및 사용시의 쾌적한 부분을 생각한다면 아이폰 배터리 성능 효율 확인이 중요한 이유가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