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날씨 위젯 어플 제대로 사용하기 / 날씨앱 악천후 알림 신속하게 받기

아이폰 날씨 어플 날씨앱 악천후 알림 받기

기후에 대한 정보들 중 가장 민감하게 반응해야 되는 부분이, 과도한 눈과 비 혹은 태풍 등이 급작스럽게 오는 상황일 겁니다.

하지만, 저는 매번 나갈 때마다 살펴보기에도 귀찮은 것이 사실이라서, 날씨를 안 보고 나갔다가 갑자기 쏟아지는 비바람에 낭패를 본적도 몇 번 있었는데요.

아이폰의 숨은 기능들을 찾던 중, 아이폰 날씨 어플을 활용해서 이러한 악천후를 미리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도 이렇게 설정을 해두니, 평소에는 신경 쓰지 않더라도 알아서 주의를 요해야 되는 타이밍에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좀 더 신속한 대처가 가능했습니다.

아이폰 날씨앱 제대로 사용하기

아이폰 인터페이스를 보면, 날씨앱을 자동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지 않아서 직접 설정을 해야 되는 관계로, 단계적인 진입이 필요했는데요.

먼저, 기본 화면에서 구름과 해가 떠있는 듯한 모양의[날씨] 앱을 실행시켜서 들어갑니다.

이제 현재 GPS에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나의 위치를 기준으로 기상청의 데이터를 참고해서 시간별, 요일별 날씨들이 나오는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우측 아래에 막대 세 개 모양의 목록 아이콘을 눌러 상세 메뉴로 진입합니다.

도시와 풍향에 관련된 다채로운 정보들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오른쪽 위에 있는 동그라미 안에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서 세부 항목을 열어준 이후에, 종 모양의 [알림] 을 터치해 주도록 합니다.

해당 메뉴는 아이폰 날씨 어플에서 악천후 경보에 관련된 알림을 수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인데요. 설정으로 이동을 해서 맞춤형 세팅을 진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안 함]으로 돼있을 텐데요. 앱 또는 위젯을 사용하는 동안 혹은 앱을 사용하는 동안 등이 보일 텐데, 저는 항상으로 체크를 해서 항시에 내용을 수신 받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경보 알림을 통해서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홍수나 토네이도와 같은 재해의 상황에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알림을 보내주며, 해당 기능은 특정한 국가와 지역에서만 먹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긴급을 요하는 부분이다 보니, 무음 혹은 집중 모드 상태에서도 소리로써 알려주는데요. 중요한 알림의 기준을 설정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었기에 커스텀으로 알림을 셋업 할 수 있었습니다.

알림의 종류도 두 개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악천후와 다음 1시간 강수량을 수신 받는 것 중 ON/OFF으로 켜거나 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둘 다 켜놓아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바꿔놓았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날씨 어플 날씨앱 악천후 알림 받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촌각을 다투는 상황 혹은 예상치 못했던 위협으로부터 나를 보호할 수 있는 훌륭한 기능이었기에 개인적으로 켜놓고 생활하는데요. 시도 때도 없이 울리지 않고 특수한 환경에서만 울리기에 별반 불편함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