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문제 30초도 안 걸리는 자가 해결법

전화가 올때 아이폰 벨소리가 갑자기 안들릴 정도로 작아지는 문제를 많이들 겪으셨을 것입니다. 사실 이런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증상은 문제가 아닐라 기능의 일부분입니다. 알고 나면 상당히 허무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 한가지 기능을 끄는 것만으로도 해결

아이폰 벨소리가 작아지는 증상으로 불편함을 호소하고 계신분들도 있고 작아지기는 하지만 일단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어서 그냥 감안하고 지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능 한가지만 끄면 해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해결책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벨소리의 문제이기 때문에 선뜻 생각하기를 사운드에 문제가 있으니 사운드 설정부터 조작을 해볼 수 있는데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기능은 사운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사운드 설정 그 어느 부분을 찾아봐도 해당되는 부분은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손쉬운 사용도 마찬가지 입니다. 벨소리가 작아지는 것은 기능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혹시나 해서 손쉬운 사용에 가봐도 별다른 소득은 없을 것입니다.

아이폰 벨소리가 갑자기 작아지는 이유는 바로 주시 지각 기능 때문입니다. 주시 지각 기능은 아이폰 스스로가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있는지 아닌지 판단하는 기능입니다.

주시 지각 기능이 활성화 되면 밑에 설명에도 써있듯이 알림의 음량을 줄이기 전에 사용자가 기기를 주시하는지 감지되서 자동으로 벨소리가 줄어드는 것입니다. 즉 전화가 온지 인가 된 상태에서는 벨소리가 날 필요가 없기 때문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렸지만 원리를 알게되면 오히려 편리한 기능이 되는 것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면 이렇게 아이폰 벨소리 작아짐 같은 기능 조절을 끄고 싶은데 찾을 수 없다면 설정의 일반으로 들어가셔서 설정 재설정을 하면 됩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은 데이터는 그대로 놔둔 채 아이폰의 설정만을 초기화 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밀번호나 와이파이내역 블루투스 등의 그동안 폰에 입력된 정보나 알람 타이머같은 기능 설정까지 모두 리셋이 됩니다. 따라서 어느날 갑자기 사용하지도 않는 기능이 시작됐거나 잘 모르겠으면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하면 아이폰을 처음 샀을때 처럼 되돌아가게 됩니다.